귀신 선생과 공부 벌레들 - 시대를 앞서간 조선의 과학자 홍대용 이야기 위대한 책벌레 10
최은영 지음, 이수진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이 어느 덧 끝나갑니다..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어찌 지났는지도 모르겠어요.

여름 방학 중 공주님은 역시나 책 읽기를 많이 하셨는데요..

조선의 실학자 홍대용에 대해 재미나게 소개한 책이 있네요..

 

홍대용... 아련한 이름이죠? ㅎㅎ

분명 알고 있는거 같은데.. 누구지? 하셨을 듯 합니다..

바로 조선의 실학자인데요.. 실학은 정말 필요한 학문을 배우는 것이죠..

 

이야기는 원봉도령이라는 공부하기 싫어하고..

놀기 좋아하는 아이를 등장시켜 이야길를 풀어갑니다..

해맑게 놀러 나가고 있어요,..ㅎㅎ

 

 

그러다가 시묘 중인 홍대용을 만납니다..

처음에는 귀신인 줄 알았지요..ㅎㅎ 상복에 머리도 풀어 헤쳤으니 귀신처럼 보일만도 합니다.

홍대용의 움막을 찾아가니.. 책이 정말 산처럼 쌓여있어요..

 

홍대용은 당시의 학문보다 수학과 과학에 관심이 많았던

새대적으로 참으로 앞선 분이셨어요.

일화로 짚신의 수는 세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나옵니다.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지 알게 되겠지요~

 

그리고 공부를 잘 하려면 뜬 마음을 가라 앉혀야 한다고 합니다..

뜬 마음을 가라 앉히는 것은 정말 중요하죠..ㅎㅎ

 

책 뒷부분에는 홍대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을 볼 수 있어요.

재미난 이야기도 읽고 실존하는 인물에 대한 업적을 볼 수 있어 좋았답니다.

 

원봉도령은 진정한 공부벌레가 되었을까요? ㅎㅎ

공부란 결국 재미를 느껴 파고들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울 아이도 어서 그런 날이 오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