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지우개 바우솔 작은 어린이 23
서석영 지음, 김소영 그림 / 바우솔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걱정이라는 것은..

사실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다만 그것을 너무 깊게 생각하고 생각해서..

걱정 바다에 빠지는 사람이 있고.. 걱정을 떨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고 그렇지요..

저나 울 아이나 걱정을 좀 쌓아 놓으며 사는 것은 아닌가 싶어

걱정 지우개라는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주인공 여자아이는 걱정이 많은 아이입니다.

사실 이 나이때에 걱정을 많이 하는 아이들은 좀 철이 든 아이들이 아닐까 싶어요.

집안에 대한 것이나 오빠 친구에 대한 것 까지 정말 폭넓은 걱정을 합니다.

 

엄마와 아빠가 카페를 새로 오픈했어요..

사실 장사라는 것은 쉬운것이 아니고.. 초보들에게는 더욱 그렇겠지요..

엄마 아빠의 한숨이 늘고.. 아이의 걱정도 늘어만 갑니다.

 

중2인 오빠까지 반항의 시기를 격고 있는 때읹비라..

아이가 바라보는 가족은 정말 모두 망가진 인형인것만 같아요..

그림이 정말 슬프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그러던 어느날.. 이모 할머니께서 걱정 지우개라는 것은 아이에게 줍니다..

그저 지우개에 말하고 쓰고 지우니.. 웬지 마음이 시원해 지는 느낌이 들어요..

아이 책이지만 표현이 정말 넘 멋지죠...ㅎㅎ

 

주인공 시은이는 이제 걱정이 모두 사라졌어요..

하지만.. 걱정은 또 슬금슬금 쌓이겠지요..ㅎㅎ

그러나 이제 시은이는 걱정 지우개가 없이도 걱정을 다스리는 법을 배우지 않았나 싶어요.

그 지우개를 친구에게 주었거든요..^^

 

공주님은 이 글을 읽고 요런 독서록을 쓰셨네요..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뭐 이런거였어요..ㅎㅎ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좀 더 지켜 봐야겠지만.. 아이를 응원하며 기다려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