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20
채화영 지음, 최지영 그림 / 참돌어린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에게 에너지는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지요..

일상에서 에너지 없이 보낼 수 있는 시간은 거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너무나 풍족한 생확에 물들어 있는 우리들은.. 에너지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지내는 것 또한 사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습관처럼 컴퓨터와 TV를 틀어 놓고 사는 것은 아닌지..

물은 콸콸 흘러가도록 놔두고 있는건 아닌지.. 우리가 이렇게 흥청망청 쓰는 에너지로..

미래는 황폐할 수도 있다는 거.. 우리 아이들에게도 알려주어야 겠지요..

왜인지 느껴보렴~

병호라는 아이가 이를 닦고 있어요.. 무슨 좋은 일이 있는가 봅니다..ㅎㅎ

엄마가 없는 사이 신나게 컴퓨터를 할 수 있어서 인가 봅니다..

병호는 특별한 아이가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아이죠..

엄마 없는 틈을 타서 열심히 놀아 보려고 하는데.. 이상합니다..

컴퓨터가 갑자가.. 초록색으로 변하더니... 나오질 않아요..

병호는 가까이 다가가 보는데.. 그 초록색 화면이 병호를 끌어 당겨 병호는 미래로

가게 된답니다.. 미래에 사는 친구도 만나고..

우리가 지금 흥청망청 쓰고 있는 에너지 때무에.. 미래는 엄청난 에너지 난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책 중간 중간에는 중요한 에너지에 대한 설명들이 나와있으니..

넘어 가지 마시고.. 한 번 꼭 읽어 보면 좋겠어요.. 학습에도 도움이 될 내용이거든요..ㅎㅎ

병호와 미래의 친구는 에너지 난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무공해 신에너지를 찾아나섭니다..

어떤 신에너지들이 있을지.. 대충 아시겠는지요? ㅎㅎ

이미 현 시대에서도 개발을 하려고 하고 있는 것들이랍니다..

신에너지 개발에 사실.. 우리나라는 좀 관심이 덜 한 편이지요.. 흠.. 나중을 위해..

매래 에너지 개발에 힘을 썼음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다시 현실로 돌아온 병호.. 미래를 기억하라는 친구에 말에 앞으로는 바른 생활을

하지 싶네요..

이거 재미있다~

공주님.. 이제 1학녀이신데요..ㅎㅎ 이 책은 사실 혼자서 다 읽기에는 버거워하더라구요.

그림이 없고 글만 몇페이지가 계속되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마 꼭 필요한 내용이라 제가 조금씩 읽어주고 있는데..

재미나다고 하더라구요.. 첫 부분에 병호가 컴퓨터 안으로 끌려 들어갈 때는 아주~

흥미진진해 하더라구요..ㅋㅋ

뭐.. 아직 에너지가 풍족한 사회에 살고 있으니.. 에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엄마의 물음에는 바로 대답을 못하시네요..ㅎㅎ

그러면서 우리 집 세톱박스에 대해 말을 좀 해 봤죠..

이 세톱박스가.. 에너지 먹는 괴물이거든요.. ㅡㅡ;; 다른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하.. 고민슬워요..

어른들이 꾸려가는 지금의 세상까지는 괜찮을 수도 있지요..

어쩜 우리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까지도 괜찮을 수도 있지만..

이미.. 지구는 여러가지 면에서 불평을 하고 있다는 거.. 모두 느끼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지구의 불평을 조금을 덜어 주려면.. 우리가 꼭 해야 하는 것이 에너지 절약..

전기든 물이든.. 우리가 절약할 수 있는 것은 조금씩 아껴보는건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