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 + 우등생 만점 플래너- 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3학년(2013년 기준)
천재교육(월간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시간이 유수와 같다는 말은 익히 알고 있는데..

요즘은 더욱 절감하고 있어요.. 아이 입학으로 정신없었는데..

어느사이.. 입학하고 한 달이 훌쩍 넘었어요..

아직 적응하고 있는 공주님이지만.. 걱정했던 것 보다는 잘 하고 있답니다..

물론 어리바리 할 때도 있지만 일이예요..ㅋㅋㅋ

1, 2학년 대상으로 교과서가 이번에 바뀌었는데요.. 통합교과 과정이라 하여..

즐거운생활, 슬기로운 생활등이 하나로 합쳐 나왔답니다..

새 교과 과정에 따라 폭넓은 지식을 알려주는 월간우등생과 초등잡지 키즈~를 함께 봤답니다~

이야.. 이게 한 달 분이구나..

 뭔저 잡지가 어떤 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나 살펴 봤어요..

오우.. 첫 장부터.. 무시무시한 말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ㅎㅎ

선명한 사진으로 정말 눈으로 보고있는 듯 했어요.. 공주님은 무섭다고.. 난리..

조금은 특이한 칡부엉이의 도도한 눈빛..ㅎㅎ 이 사진은 어린이가 찍었다고 하네요..

또 잡지 답게.. 재미나게 꾸며진 이야기들도 있더라구요.. 공주님이 아주 좋아했던 부분이예요..

아마존 강에 살고 있는 생명체들. 피라루크나.. 뽀뚜, 피라니야 등 신기하기 그지없었어요..

핑크돌고래는 정말 신기하죠.. 또 학습에 대한 부분을 만화로 알려주기도 해요..

일기에 대한 이야기로 재미나게 풀어보았구요~

이번에는 우등생 학습을 살펴봅니다.. 국어와 통합교과가 한 권으로 되어있어요..

앞 부분은 국어. 뒤에는 통합교과.. 내용의 순서는 교과서에 나온 형태로 나와있어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해도 좋고.. 예습으로 사용해도 좋겠다 싶었어요~

수학은 따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일반 교과과정과 스토리텔링 수학이 따로 구성이

되어있었답니다.. 스토리텔링 수학은 교과서를 보니.. 아이들이 문제 자체를 읽으며

이해 할 수 있어야 하더라구요~ 많이 연습해 볼 수 밖에 없는 듯 해요..

잡지도 보고.. 공부도 하고~

공주님은.. 곤충을 엄청나게 무서워해요..

작은 날파리 한마리라도 있으면 난리가 나죠.. ㅋㅋ 이런 공주님.. 말벌을 보면서

무섭다며 엄살 작렬합니다.. 무셔워~~ 엄마가 넘겨줘..ㅋㅋ

말벌은 TV에서도 몇번 본 적이 있는데.. 사람에게 위험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더욱 무서워한답니다.. 말벌의 생태를 좀 더 알면 덜 무서워 질텐데...

카툰 부분은 아주 즐겁게 보더라구요.. 강아지가 넘 귀엽다며 말이지요..

아마존 강에 사는 생물들을 보면서 피라니야 이빨을 보고는 사람 무냐고..ㅋㅋ

뭔 겁이 그렇게 많은지..

학교 진도가 어느 정도 나간 상태라.. 복습차원으로 같이 해 보았어요..

비슷한 류의 문제를 몇번 해봤는데.. 아직도 헛갈리는 문제가 있어해요..ㅎㅎㅎ

어느정도의 반복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이구나.. 싶었습니다~

공주님이 읽고 풀어 본 문제들.. 아직 문제 형식을 낯설어 하고 있는 공주님..

좀 더 문제 유형을 익히도록 해 주어야 겠다 싶었어요~

한 문제에 두가지를 풀도록 되어 있는 형태를 낯설어 하더라구요..ㅎㅎ

우등생 키즈.. 참 이것저것 알차게 구성이 되어있더라구요..

핵심 포인트만 또 정리가 되어 있어서.. 기억이 잊을 즈음 다시 한번 봐도 좋겠다 싶었구요..

잡지로 다양한 지식도 익힐 수 있고.. 재미도 있어서 더욱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