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도형 마무리 신통방통 수학 7
서지원 지음, 이채원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예비초등의 부모 마음..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지요? ㅎㅎ

뭘 준비 해야할 지.. 우왕좌용. 마음만 엄청 분주하다는 거..

기왕 학습을 해 주는 것이라면.. 재미나게 즐겁게 하면 더 좋은데..

마땅한 방법을 몰라.. 아이를 지겨움 속에 살도록 해야하지요...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과목중 하나가.. 수학이지 싶습니다..

수학 중에서도 도형에 나오는 단어들은 생소해서.. 더욱 어렵게 느껴지지요..ㅎㅎ

이런 아이들에게 도형을 재미난 이야기로.. 즐겁게 알 수 있도록 해준 신통방통 시리즈~

도형 마무리 편을 아이와 함께 보았어요~

 

 

이야~ 재미나다~ 호호~

 이제는 글밥이 많은 책들이 자꾸 등장을 하게 됩니다..ㅎㅎ 아직은 엄마가 읽어 주는 것을

너무나 좋아하는 공주님인데.. ㅋㅋㅋ 한 번에 다 읽는 것은 힘들고.. 조금씩

나누어 읽어 주고 있어요..ㅎㅎ 주인공은 남자 아이 자연이 인데요..

자연이네 집 일요일 풍경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아.. 씽크로율.. 100% ㅋㅋ

물론 저희 아이는 일찍 일어나지만..

 

이 일요일 풍경 어쩔.. ㅋㅋㅋ 놀러가자는 아이를 설득해.. 인스턴트만 잔뜩 배부르게

섭취하고 있는 광경.. 아아~~~ 그러던 중 자연이네 마을에 쓰레기가 마구 쌓여있어..

귀신이 나온다는 곳에 자연이와 보담이가 어떤 할아버지를 보고 있어요..

할아버지의 정체가 무엇일까? 궁금해 하며. 아이들은 지켜보지요~

 

밝혀진 것은 할아버지는 마을을 깨끗이 하기 위해 노력하신 분이셨고..ㅎㅎ

또 예전에 교장 선생님도 하셨던 분이시라네요.. 그러면서 도형에 대해 알려 주시는데..

참 재미나게 되어 있지요? ㅎㅎ 할아버지가 내주신 문제~~~ 직각이 몇개 일까요?

열심히 세어 보시길.. ㅋㅋ

 

정답이 공개 되었는데.. 보셨나요? ㅎㅎ 그런데.. 정답에 오류가 좀 있지 싶었어요..

답에는 8개라도 되어있었으나.. 1번은 사실 선으로 등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제외되어야 한다 싶어요.. 그래서 저희는 읽으며.. 답은 7개인 걸로 했습니다..ㅎㅎ

학교에 간 자연이.. 선생님과 함께 도형의 이름을 다시한번 배워 봅니다~

직각이 하나 있는 삼각형을 직각 삼각형이라 부른다~~~

책 속에서 읽으며 배울 수 있어 넘 좋더라구요~

 

 

직각이 어디있나~~ 

공주님.. 어제 저녁에 두 챕터 읽어 주었는데.. 넘 재미나게 보더라구요..ㅎㅎ

처음 챕터들은 일상 이야기로 꾸며져 있어서.. 일반 동화책과 크게 다르지 않게 느껴졌지요..

도형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도 자연스럽게 보아주시더라구요..ㅎㅎ

 

책을 보면서 문제를 풀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직각도 열심히 찾아 봅니다..

어떤 것이 직각이 있는지.. 눈을 크게 뜨고 찾아 보아요..ㅎㅎ

사실 공주님.. 직각이라는 말이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어린이집에서 가배를 하면서

들은 적이 있다네요..ㅎㅎ 배운 내용을 강화 시키는 형태가 되니.. 오~ 넘 잘 이해하네요~

 

그러면서~~ 칠판에.. 엄마가 그려준 삼각형과 사각형에 직각을 찾아 봅니다~

반든한 네모가 그려지면~ 직각~

지각을 찾고는 설명도 해주네요...ㅎㅎㅎ 이건 변~ 이야.. 변이 하나 둘 셋~

꼭지점은 하나 둘 셋~ 이렇게 말이지요... 도형 박사라고 칭찬해 주었답니다..하하

 

 

신통방통 시리즈.. 왜 인기 있나 했더니..

아.. 이렇게 아이가 즐거워 해서 였군요...ㅎㅎㅎ

공주님 신통방통 시리즈 넘 재미나해서~ 다른 것들도 하나 둘 데려와야지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