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장가 - 도종환 시인의
도종환 지음, 안선재 옮김, 김슬기 그림 / 바우솔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어렸을 적에.. 엄마가 자장자장 해주는 노래를 들으면.. 참 편한 마음이 들었죠..

작고 나지막한 목소리가 잠이 솔솔 오게 만들었어요..ㅎㅎ

울 공주님 역시 제가 불러준 나지막한 자장가를 기억하고 있답니다..

자장 자장 우리 아가.. 잘도 잔다 우리아가.. 하며 말이죠..

자기 전에 읽으면 평화로운 마음이 저절로 드는 책이 나왔네요..

시인께서 쓰신 아름다운 글말로.. 평화가 느껴졌답니다~

 

 

평안한 색과.. 평안한 문장..

 전체적으로 이 책을 보면.. 화려한 색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또 글도 많지 않지요.. 한 장에 한 문장 정도로 짧게 나와있어요..

잠들기 전 너무 화려한 색도.. 또 긴장감 넘치는 글도 도움이 안되는건 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ㅎㅎ

시 한 줄에 따른 그림이 그려져 있는 형식이다 보심 된답니다.

 

달을 타고 엄마와 아이가 위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들은 마냥 평온하기만 합니다..

삐약삐약 시끄럽던 병아리들도.. 처마 밑에서 잠이들시간이고..

 

엄마가 지켜주지 못하는 거북 알은 따뜻한 모래가 돌봐 준답니다..ㅎㅎ

표현이 넘 넘 아름다워서.. 한 문장을 자꾸 곱씹게 되더라구요..

 

이제 우리 아기도 잠이들 시간.. 엄마와 아기가 나란하게 잠든 모습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평화롭고 보고만 있어도 졸리죠? ㅎㅎ

 

 

이 책은 이런 느낌이야.. 

공주님.. 잠 들기 전에 책을 고르라 하면.. 늘~ 아주 긴 책을 골라요...ㅎㅎ

엄마가 읽어주는 소리가 좋아서 그런 듯 합니다.. 자장가처럼 들릴지도 모르죠..

요 책은 공주님이 읽어 주십니다.. ㅎㅎ 짤아서 읽기가 쉽거든요~

 

가만히.. 보고 있는 공주님에게.. 이 책은 어떤 느낌이야.. 라고 물으니..

조용하고.. 편안한 느낌이라고 하네요..

역시 아이들은 감각이 있죠..ㅎㅎ

공주님 한 동안 요 책은 엄마에게 매일 읽어주지 싶으네요..

 

잠 들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간혹 있다 하더라구요..

일정한 규칙을 만들면 많이 개선이 된다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평안한 느낌을 주는 책을 자기전 읽어 주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낮고 작은 소리고 읽어주는 책은.. 아이에게 조용한 꿈 나라를 여행 하도록 해 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