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잘하는 창의 IQ 160 만들기 - 수.도형.공간 수준별 창의 150문항
미츠오 코다마 지음, 장은정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날씨는 점점 추워지고.. 시간은 점점 빨라지고..

연말이 될 수록 시계가 더 빨리 흘러 간다 싶은 착각에 빠집니다..

2012년도도 며칠 남지 않았다 생각하니.. 뭘했나.. 싶기도 하고..

내년에는 지금보다 더 살기 좋은 세상이 될 것인가에 대한 생각도 해 봅니다..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라는 명언을 되새기며.. 차분하게 준비를 해 봅니다..ㅎㅎ

 

 

우뇌를 움직여 볼까~~

 제목만 보고.. 이거 수학책인가.. 하신 분들 있지 싶습니다..ㅎㅎ 저도 첨에 그랬죠..

들여다 보니.. 하.. 이제껏 숫자에 급급했던 생각에서 벗어나.. 사물을 다각도로 볼 수 있도록

되어있는 책이었어요..

 

예전에 했던 일종의 아이큐 테스트 같기도 하고 말이지요..ㅎㅎ

정해진 시간안에 누가 얼마나 정확하게 답을 찾아내는지..

사실 문제 자체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만.. 생각해야 하고.. 직관력이 있어야 하지요..

초급 문제로 시작을 하는데.. 제 우뇌는 많이 굳어 있는지,.. 생각처럼 휙휙 풀리진 않았어요..ㅎㅎ

 

좀 더 난이도 있는 중급문제.. 중급 문제도 총 50문제 준비되어 있구요..

총 다섯개의 단계로 세분되어 있는데.. 각 단계별로 체점을 해서 총점을 보고

창의 아이큐지수를 갖도록 되어있어요~

 

고급문항.. 슬쩍 보기만 했는데.. ㅎㅎ

제가 해 봐야지 싶었어요.. 초등 5~6학년 대상이라는데.. 어른들도 쉽지만은 않다 싶어요..

저의 창의 아이큐는 몇점일까요? 하하~

 

 

7살 공주님~ 시작해 봅니다

사실.. 이것을 연필없이 보고 답을 다른 종이에 표시하는 식으로 하면.. 좀 연습할 수 있겠다

싶은데.. 그냥 책에다 해서.. 나중에 다시 쓰기는 힘이 들 듯 합니다..ㅎㅎ

관찰이 무척 필요하고. 대박 집중력을 요한답니다..

초급 수준은 초등 1~2학년 대상이라 하는데.. 10문제에 4분은 공주님에게 아직은 좀 버거웠구요..

10분정도 주어서 풀어 보도록 하였어요~

 

좀 생각해 봐야 하는 것도 있고.. 그냥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것도 있고..ㅎㅎ

직관은 저 보다 나은듯 하더라구요.. 하하하~

사실 10분 시간동안 풀어 보게 하려고 잘 모르겠는 것은 언능 하고 넘어가라고 했는데..

책에서는 충분히 보고 생각하는 것을 연습하도록 권고하더라구요..

담번에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열심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 주려구요.. ^^

 

공주님 재미나다며.. 했어요..ㅎㅎ

아직은 헛갈리고.. 생각했던 답이 아니라 의아했지만..

조금씩 어떤식으로 풀지 알려주고 관찰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면 좋겠다 싶어요..

총 10개중 6개 성공하셨는데.. 연습 슬슬 해줌 나아지겠지 싶습니다~ ^^

우뇌를 움직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