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도둑 급수격파 8.7급 150자 한자도둑 급수격파
이태영 그림, WB 한자학습연구회 구성, 전광진 감수 / 서울문화사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참.. 생각이 많아지는 시기예요..

이사도 해야하고.. 아이 초등입학도 앞두고 있어서 더욱 그렇답니다..

이사 가서.. 아이가 적응을 잘 할 수 있을지도 문제이고.. 초등입학을 하면서..

그야말로.. 학습 홍수에 빠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앞서지요..

조금씩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ㅎㅎ

요즘 초등1학년 선생님 중에.. 한자 학습을 하시는 분들도 있는 듯 하더라구요..

급수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분도 있는거 같고..

이리하여~ 울 공주님도.. 8급 살짝 맛보기를 시작해 봅니다~
 

 

아.. 이런 식으로 나오는 구나..

 한자도둑은 일단.. 표지가 ㅎㅎ 만화처럼 되어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끌지 싶으네요..

실 내용에서 만화부분이 나오는 것은 아니구요.. 각 캐릭터들이 어원이나.. 글자의

특징등을 설명해 주는 형태로 나온답니다.. 8급은 50글자.. 7급은 100글자.. 해서 총 150글자

학습을 할 수 있어요~

 

한자 시험 급수 기준이 있었서 살펴 봤더니.. 오호.. 8급이 35문제나 되네요..ㅎㅎ

울 공주님 시험 보라함 할 수 있을까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아직 혼자 하는 습관이 들지 않아서.. 연습을 꽤 많이 해야겠구나 했답니다~

 

앞 부분에는 캐릭터들이 좀 나오는데요.. 상형문자 형성문자등을 설명도 해주고..

글씨체에 대한 설명도 해 주더라구요.. 제가 아~ 그렇구나.. 하고 느꼈다는..ㅋㅋ

 

본문으로 들어오면.. 한 페이지에 하나의 글자씩 나와 있구요..

태릭터들이 글이 어떤식으로 만들어졌는지 설명을 해 준답니다..

8급에서는 형성문자들이 많아 더욱 도움이 되지 싶어요~

 

맨 뒷 부분에는 답안과.. 모의시험을 볼 수 있는 시험지가 첨부~~ 오호~~

딱딱 떨어지는 형태로 나오는게 아니라.. 깜짝 놀랐어요..ㅎㅎ

글자 자체만 아는 것이 아니라.. 문장 속에 쓰임을 알아야 하니.. 어휘가 중요하다 싶었어요~

 

 

천천히 시작해 보자~

첫 부분에는 숫자 부분이 나와요~~ 사실 한자 학습을 조금씩 어린이집서 했는데..

숫자는 아직 안했더랬어요.. 그래서 숫자 첨으로 시작을 해 보고 있어요..

첫날이라.. 어디까지 해 볼까.. 했더니.. 10까지 한다 하더라구요..ㅎㅎ

 

얼심히 차례대로 써보고 읽어 보고 있어요..

4부터는 생긴것이 조금씩 달라 어려워 할 수도 있지만.. 찬찬히 간다 생각하고 합니다~

획 쓴 순서가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보고 혼자도 곧 잘 하더라구요~

 

초등입학전에.. 영어도 한자도 해야하는 요즘 아이들..

어찌보면.. 참 안되었기도 하고.. 어찌 보면 넘 똑똑해 그런거 같기도 하고..ㅎㅎ

넘 앞서가도 안되고.. 뒤쳐져도 안되는 것이 현실인듯 싶습니다..

어려워 하지 않도록.. 어느 정도 접해주며 나가 보려구요~

한자급수 생각하시는 분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