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첫 과학백과 -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프랑스 라루스 과학백과 우리아이 첫 과학백과
이자벨 푸제르 지음, 멜라니 알라그 그림, 김수진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분주하고 정신 없었던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 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오고 있네요..ㅎㅎ

이 비가 그치면.. 추워진다하네요.. 가을을 만끽하기도 전에.. 가을이 점점 가버리고

있어서.. 참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울 공주님 초등 입학이 몇개월 남았는데.. 주말동안 공주님과 씨름을 한 문제가 있어요..

입학에 대한 걱정이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몇시에 끝나고.. 엄마는 내가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올 수 있냐.. 등등..

눈물 바람으로 물어대는 공주님.. 짜증이 슬쩍 올라왔더랍니다.. ㅋㅋㅋ

이렇게 걱정많은 공주님에게.. 초등학습 조금은 시켜 주는 것은 어떨까 싶었어요..

 

 

오~~ 짤막하게 읽기 쉽게~

 요 책.. 짐 인터파크서 반값 대박 할인을 하고 있답니다.. 헤헤헤..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

수록이 되어 있어요.. 울 공주님이 단연 관심있는 분야는 역시나.. 우리 몸 이야기..ㅎㅎ

 

첫 페이지부터 공주님이 좋아하시는 아기 이야기가 나옵니다..

쌍둥이가 왜 생기나요.. 요 부분 관심 급~~ ㅎㅎ

좀 아쉬운 점이라면.. 일란성과 이란성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다루었음 좋았을껄.. 하는 점이예요..

위 사진에서는 일란성에 대한 이야기만 나와있었서.. 이따 집에서 좀 더 심도 있는

이야기 나누자.. 했답니다..

 

거미가 왜 거미줄을 만드는지 아냐.. 물으니.. 울 공주님 하는 말..

나 알아~~ 당연히 자기 집이니까 그렇지... 이럽니다.. 하하하하..

내용을 쭉 보면.. 조금 잊고 있던 상식들이 소록소록 해서 저에게도 참 도움이 되는

책이다 싶었어요..

 

책 중간에 아이가 풀어 보는 페이지도 있었구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 들였던 하늘의 색이라든지..

구름의 색이 왜 그 색인지.. 등에 대한 물음의 답도 알 수 있답니다..

 

 

쌍둥이가 왜 태어나지? 

공주님.. 맨 처음 관심을 갖는 것은 역시나.. 아기가 나오는 부분이예요..

여아라 그런지.. 임신 출산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높더라구요.. 한 때는 산부인과 의사가

되겠다고 한 적도 있을 정도지요..ㅎㅎ 다태아에 대한 부분이 아주 신기 한가봐요~~

일란성 이란성에 대한 말을 제가 언급했더니 어찌 다른지 궁금해 하네요..ㅎㅎ

 

 엎드려서 볼 건 다 보시는 공주님.. 짧막한 글이라 부담없이 본인이 보고 싶은 부분을

골라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아직 생소한 단어들이 있어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은

엄마가 도와 주면 된답니다~

 

무척대고... 초등학교는 무섭다 생각하시는 공주님..

아마도.. 유치원이나 학원에서.. 무슨 소리를 들은 것이 아닌가 싶어요..

두려움을 잘 극복 할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노력해 주고..

응원해 주어야 겠다 싶었답니다.. 열심히 배경 지식도 쌓으면서 말이지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