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에는 즐깨감 규칙성과 문제해결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을이 깊어 가네요.. 한들 한들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가지들을 보니..

웬지 마음도 싱숭생숭하네요.. 하늘은 청명..ㅎㅎ

어디 놀러라도 가야하는데... 그게 참 쉽지가 않습니다..  곧 추석이 다가오면서..

이번 달 지출이 최고조에 달 할 것을 예상하면.. 머리가 아프지요..

추석이 지나면.. 울 공주님 역시나.. 초등 입학이 얼마 남지 않게 되구요..

차근히 1학년 준비를 해 보는 의미로~ 즐깨감을 풀어 보았답니다~~

 

 

즐겁게 깨달아 볼까나~~

즐깨감 1학년 문제집이랍니다.. 어떤 것으로 시작하나..

제목처럼 규칙성을 발견하는 문제로 시작이 된답니다.. 규칙이라 하면.. 아이 어렸을 적에

많이 해 주는 패턴에 대한 문제들이 예상되시죠?

 

역시나.. 패턴을 시작으로 해 줍니다.. 일단 규칙을 찾아 보는 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는 조금씩 더 복잡한 것으로 들어가는데요..

방향에 대한 것도 있었고.. 그런데 제약 같은 것이 있어요.. 문제를 잘 일해하지 못하면

잘 못 풀 수 있는 것이지요~

 

다양한 그림으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규칙을 이해 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이런 식이라면.. 다음에는 어떤 것이 올까? 형식이죠~

 

모든 칸을 한 번씩 지나서 도착지점에 도착한다던지..

두개의 그림을 보고 나머지의 무게를 예측 하는 등의 다양한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쉬운 것부터 시작~ 

공주님 오랫만에 수학을 접하네요..ㅎㅎ 곧 1학년 인데.. 참 큰일이기도 하죠?

아무래도 국어에 치중하고 있는 엄마의 학습 태도 때문이죠.. ㅋ

수학도 골고루 해 줘야 하는데 쉽지가 않아요.. 그리하여 오랫만에 수학을 만나신 공주님..

규칙성 발견 문제 쉽다며.. 자신감을 표출하십니다~

 

많지는 않지만. 살짝 재료가 몇가지 들어있는데요..ㅎㅎ 오랫만에 하는지라 신나합니다..

열심히 오리고 오리고~~~ 파를 자꾸 배추라고 해서 전 웃음이.. ㅋㅋ

 

패턴 문제가 아직은 반복되는 부분인지라.. 크게 어려워 않고 하고 있어요..

간혹 헛갈려 하기도 하더라구요.. 예를 들어.. AAB ABB ABC 이런 형식이 나오다..

AABB 이렇게 4개를 반복할 때 말이죵..ㅎㅎ

 

 

각 학년별 시리즈가 3권씩 있네요.. 한 권 끝내고 차근히 해 봄 좋겠다 싶어요..

정말 얼마 안 남은 초등입학.. 떨지만 말고. 차분히 준비 해 볼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