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알한자 어휘키 생각키우기(총9권)
새알교육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아.. 9월도 어느사이 이렇게 깊었나요~~ 태풍이 몇차례 지나가더니..

급.. 기온이 쌀쌀해 졌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계절이 깊어 질수록.. 음.. 울 공주님 초등입학도 얼마 안남았다는 것이죠.. 하..

웬지 모를 압박감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어린이집에서 한자 학습을 하면서 한자에 흥미를 보이시는 공주님..

입소문 난 교재를 찾아보니..  새알한자..

어휘키 생각키우기로 시작해 보았어요~

 

 

구성은 대략..

양장본으로 되어 있답니다.. 책처럼 되어 있지요..ㅎㅎ

아이들이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뭐 아쉬운 것이 있었다면.. 여자아이 캐릭터가

없어서 공주님이 서운해 했다는 것..ㅎㅎ

한구너에 동화 3편과 한자 어휘를 늘려주는 부분, 일기 어찌 쓰는지도 보여줍니다~

 

첫번째 이야기.. 잃어버린 구슬을 찾아서..ㅎㅎ

옥편에 들어 있던 한자 구슬들이 심술바람이 쿵~ 부딪치는 바람에 구슬이 우수수~~

떨어져버렸답니다.. ㅎㅎ 그럼 찾으러 가야겠지요?

 

한자 구슬들을 하나 하나 찾는 것이 글의 줄거리랍니다..ㅎㅎ

책을 보시면.. 쉬운 한자 하나를 가지고.. 다른 글자가 만들어 짐을 알려주는데요..

불화를 두개 써주면 불꽃염이 된다는 식이지요..ㅎㅎ

그리고 어휘편에서는 한자를 실제로 이용하는 단어들이 어찌 만들어 주는지 보여주어요~

 

한자 일기쓰기 부분..ㅎㅎ 이 부분이 사실 참 재미난 부분이랍니다..

뒷 부분에 한자 일기를 쓴 아이들의 예시가 있는데.. 참 잘 쓰기도 했고.. 기발하다는

생각도 하였답니다.. 기분을 표현하는 법도 있네요..ㅎㅎ

 

 

오~~~ 두개가 합쳐져서..

공주님..불화를 이미 알고 있는 공주님은.. 화자 두개가 합쳐져 새로운 글자를 만드는 것이 신기했나봐요..

불꽃염자를 주의 깊게 보고 계세요.. 물수에 점 하나가 더해지면 얼음빙~~

빙수 할때 그 빙수야~~ 해주었습니다~

 

집에 새알한자 도장이 있어서 활용을 좀 해 주어봤어요.. 한자 도장은 기본 글자들이 대부분이라

불꽃염이나 얼음빙은 없답니다.ㅎ.ㅎ 불화와 물수를 이용해 도장찍어 글자를 만들어봅니다~

아주 정성을 다해 심오하게 하고 계시죠? ㅋㅋ

 

A4지에 새로운 한자를 써주고 도장을 찍게 한 것인데도 넘 즐거워 하였구요~~

완성되니 아주~~ 좋아해요~ ㅎㅎㅎ 차분히 찍은 도장 모습을 보니 열심히 했죠?

 

도장 찍기를 하고 나서.. 오.. 글씨가 그리 쉽지가 않다고 생각했는지..

스스로 학습지를 만드시는 군요..ㅎㅎㅎ 불화와 불꽃염을 써주고... 한글로 음훈을 달더라구요..

물수와 얼음빙도 마찬가지로 해주고.. 하하~ 어느새 이리 자랐을까요..ㅎㅎ

 

자~~ 이것이 손수 만드신 학습지랍니다.. ㅎㅎ 넘 넘 잘했죠?

 

 

아이가 아직~ 어리다 생각했는데.. 어느사이 이렇게 한자 학습 할 나이도 되었네요..

새알한자 역시 소문처럼.. 아무진 교재가 아닌가 싶었어요..

다음 학습은 일기쓰기를 해 볼 참이랍니다..ㅎㅎ

아~ 생각키 생각키우기는 기존 새알한자 교재와 동화부분이 겹치니 유의하시구요~

다음 한자 시간도 즐겁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