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한자 어휘력 놀이터 - 몸으로 놀다 보면 한자가 저절로! 우리집은 창의력 놀이터 1
강민.김정미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공주님 언제 크냐고,.. 만날 입에 달고 살지만..

어느 사이 이렇게 컸는지.. 곧 초등생이 되네요.. 믿기지 않아요~ @_@

학습량은 점점 늘어 가고.. 하고 싶은 것도 점점 늘어만 가는 공주님...

저도 저 나름대로.. 스트레스가.. 아이는 아이 나름대로 스트레스가.. 쌓인다 싶어요..

요즘 유치원생들은.. 한자도 배운다는 사실.. 좀 잘 하는 아이들은 8급 시험도 보더군요.. 하하~

울 공주님도 의욕 충만해 주신다면..ㅎㅎ 기꺼이 따라가 주리라.. 마음을 먹고..

재미나게 한자 어휘력을 늘려 보았어요~

 

 

오~~ 한자만 외우는게 아니고~

공주님 어린이집에서 한자를 몇글자씩 하는데.. 요일 정도 배웠답니다..ㅎㅎ

그런데.. 가만 보니.. 글자들을 읽는 것이 아니라.. 날일~ 달월~~ 이렇게 말하더라구요..

하하.. 제가 알려 줄 때는 "해를 뜻하는 일~"이야 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어린이집서 한 것이 인상에 남았나.. 그냥 날일~ 이러데요..

이것은 사실 문제죠~ 뜻과 음이 다른 것이 한자의 특징이니 말이지요~

 

일단 한자의 발생 근원부터 살펴 봅니다~ 무엇을 닮아서 이렇게~~ 라는 식으로 말이죠..

한자 배울 때 상형문자부터 배우는 것이 쉬운 이유가.. 요런 이유다 싶어요~

책에서는 한자를 재미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놀이도 보여준답니다~

 

쓰는 순서도 잘 나와있고.. 쓰면서 의미를 부여해 기억하도록 한 점이 특이했구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 하나.. 직접 배운 글자를 읽어 보도록 써있는 글이었어요..

그냥 날일이 아니라~ 글 속에서~ 일~ 이라고 읽는 것이죠~ ㅋㅋㅋ

 

뒷 부분에는 8급한자와~~~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한자카드~~가 있어요..

조 글자만 다 알면.. 시험 봄 되는 건가요? 하하하~~~~ 엄마들~ 릴렉스~~ ㅋㅋㅋ

 

 

읽어 보고 그려보고~~

첫 부분은 공주님이 아시는 글들이 많은 관계로~~ 일단 아이에게 본문을 읽어 보도록

하였어요.. 공주님.. 음으로만 읽는 것이 생소해 했답니다.. 날일~ 이렇게 읽는..ㅋㅋ

허나.. 차분히 알려주니.. 금새 익숙해 지더라구요..

 

뒷 부분에 있는 한자 크드들을 뜯어서.. 이쁘게 색칠하고.. 음도 써보고 하였어요~

그리고 본인이 알고 있는 한자라며.. A4에 써온거 있죠. ㅋㅋㅋ

이고.. 기특한것... ^^

 

공주님이 만든 한자카드~ 넘 이쁘죠? 정성스럽게.. 색칠도 하고 음도 달고..

날생 카드는 저도 참.. 맘에 들더라구요.. 흙더미 위에 피어나는 새싹.. ㅎㅎㅎ

 

 

이미.. 학습이란 부담스런 것이라고 인식을 시작하신 공주님..

아.. 안돼.. 더이상.. 자꾸 학습할 때 집중할 것을 요구하는 저 자신을 봅니다..

아이가 집중 할 수 있는 방법은 생각지 않고 말이지요..ㅎㅎ

한자 놀이터 하면서는 혼자서도 잘 하던데.. 하하.. 역시 재밌게 하는 것이 최고인듯 해요..

재미나게 한자 학습 할 수 있는 책을 만나서 기분 좋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