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과파이, 누가 먹었지? - 생각키우기 (관찰력, 논리력)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8
이재민 글, 김현 그림 / 노란돼지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돼지의 책은 재미나고 즐겁고.. 밝은 책이 참 많아요..ㅎㅎ

그래서 저희 집에 노란돼지 책이 자꾸 자꾸 늘어가고 있지요.. 공주님도 아주

좋아라 하시니 더욱 그렇지요.. ㅋㅋ 아직 초복도 아닌데 날은 너무나 덥고..

조금만 움직여도 덥고.. 이런 날은 집에서 책 보는게 제일이죠.. 하하~

꼬마 생쥐와 고슴도치의 사과파이 실종 추적사건~ 내 사과파이 누가 먹었지?

 

 

누가 범일일지.. 찾아 볼까?

요 생쥐 이전에 본 적 있지요? ㅎㅎ 내 사과 누가 먹었지에 나왔던 그 생쥐랍니다.. ㅋㅋ

만날 친구들이 가져가 버리는.. 가련한(?) 주인공..

오늘은 고슴도치와 맛있는 사과파이를 만들고 있어요~

 

만들어진 사과파이를 식히려고 탁자위에 올려 놓았는데..

어머낫~ 누군가의 손이 보이네요.. 하.. 초록 손이 사과파이를 가져가 버렸어요..

도망가는 초록손의 꼬리를 당겼더니.. 꼬리가 똑~ 떨여지고.. 도망갔네요..ㅎㅎ

이쯤 되면 어른들은 누구인지 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생쥐와 고슴도치는 범인을 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요..

오리너구리를 만나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지만..ㅎㅎ 오리너구리의 꼬리는 참 특이하네요..

오리너구리의 생태도 알 수 있도록 나와있어요~

 

캥거루도 찾아가보고.. 공작도 찾아가 보지만.. 도대체 꼬리는 같지가 않네요..

각 동물을 찾아가면서.. 동물의 특성을 배울 수 있어서 아주 좋았답니다~

 

개구리의 한 살이도 나와있는데.. 넘 귀엽지요? ㅎㅎㅎ

드디어 사과파이를 훔친 범인을 잡았습니다~ 바로 도마뱀이었어요.. ㅋㅋㅋ

꼬리를 또 자르고 도망가려 했네요..

 

 

다른 사람꺼 가져가면 안되는데~

공주님.. 역시나 좋아라 하시네요..ㅎㅎ 귀여운 그림도 좋고.. 선명한 색도 좋고..

울 공주님이 좋아할 요소가 참 많은데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범인을 유추해 볼 수

있는 책이라 더욱 흥미를 보였답니다~

 

 처음 공주님은 초록 꼬리를 보더니.. 카멜레온~ 이라 하더라구요..ㅎㅎ

뭐 비슷하긴 하지만.. 카멜레온은 꼬리 자르고 도망가는 습성이 없으니...

도마뱀~ 이라는 말이 낯설었던 공주님.. 이제는 잘 기억해 주네요...

 

 

참 아기자기 하고 귀여운 책이었다 싶어요..ㅎㅎ

자연관찰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라면.. 슬쩍 맛보기를 해 주기도 해서..

흥미를 끌어 줄 수도 있었구요.. 노란 돼지의 다음 책도 기대 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