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카치카 군단과 충치왕국 지니비니 그림책 시리즈 3
이소을 글.그림, 대한소아치과학회 감수 / 상상박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공주님.. 7살.. 얼마전에 첫 유치를 뺐답니다..ㅎㅎ

치과 갔는데.. 제가 다 떨리더라구요.. 하하하~

곱게 뺀 첫 유치는 집에 가져 왔는데요.. 이를 빼면서 보니.. 충치가 생겼다 하네요..

아무래도.. 어린이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데... 대충 이를 닦다 보니..

충치가 발생한 듯 합니다.. 아직 자기 전에는 제가 해 주고 있거든요..

이를 열심히 잘 닦아야 한다는 것을 슬슬 잊어 버리고 있는 공주님에게..

지니 비니의 재미난 충치 왕국 이야기를 보여주었답니다~

 

 

으윽~ 충치균이 똥을..

지니 비니 시리즈.. 벌써 세번째를 맞이 하였네요..ㅎㅎ

깊이 잠 든 두 아이들.. 이번에는 어떤 여행을 하게 될지요..

잠 든 아이들의 모습은 마냥 평화롭게만 보입니다~

 

지니 비니는 밥풀 우주복을 입고~ 입속 나라로 여행을 갑니다..ㅎㅎ

지니 비니 책은 항상 숨은 그림 찾기가 가능해서 아이가 더욱 좋아하지요..

음식이 된 두 아이들은 입 속으로 들어가 음식이 잘게 부서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어금니는 잘게 부수고, 송곳니는 찢고, 앞니는 자르고.. 등의 지식적인 이야기도

재미나게 보여준답니다~ 음식이 목으로 넘어가자..

아악~~ 충치균들이 충치왕국을 건립하는 군요..

여기저기 잔뜩 쌓여있는 충치균의 응가...ㅎㅎ 아이가 아주 섬뜻해 하더라구요..

 

충치왕국의 번성을 막는 것은.. 오직 치카치카 군단~~

칫솔 비행선을 타고 출동~~~ 합니다.. 구석 구석에 낀 찌꺼기들을 박멸합니다~

부글부글 거품과 함께 충치균들은 밖으로~~~ ㅎㅎ

 

충치균들은 항상~ 충치왕국을 세우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 다닌답니다..

단 것 좋아하고.. 이 닦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찾아서 말이지요..ㅎㅎ

하지만 착한 아이들은 치카치카 군단으로 충치균이 얼씬 못하게 하지요~

지니 비니의 결연한 모습에 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하하하

 

 

구석 구석 깨끗이 닦아야지~ 

치과는 어른이나 아이나 모두 가기 싫어하는 곳이 아닌가 합니다..

이에 느껴지는 그 고통.. 으윽~~ ㅎㅎ 얼마전 충치 지료를 받은 공주님..

조금 썩었을 때 발견해서 금새 치료를 하였는데요.. 그래도 그 느낌은 싫었겠지요..

충치균들이 똥을 샀다며.. 재미나 하기도 하고.. 충격을 받기도 합니다..

자기 이에는 똥 안 샀다며 우겨보기도 하구요..ㅋㅋ

 

유치 두개가 빠지고.. 언니 이가 조금씩 올라오는 공주님..

이제 더욱 치아 관리가 중요해 졌지 싶습니다..

책 보여 주면서.. 필요성을 더욱 느끼게 해 줄 수 있었어요..ㅎㅎ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작은 균들...

지니와 비니와 함게 재미나게 배워 볼 수 있었고..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이 닦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할 책이구요..

좀 게을러진 아이들과 엄마들에게도 아주 도움이 될 책이랍니다..

상상박스 지니비니 다음 이야기도 기대 기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