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질 다이어트 - 죽어도 굶거나 운동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에베 코지 지음, 노경아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나이가 들 수록.. 그 나이에 대한 무게가 참... 크다는 것을 느껴요..
특히나 한 아이의 엄마로... 그 아이를 키워야 하고.. 지켜 줘야 한다는 생각에 그 중압감이
참으로 크답니다.. 이런 이유로 얼마전 건강 검진을 받았어요..
거의 종합수준으로 받았지요.. 돈 참 많이 들더라구요.. ^^;;
그래도 우리 아이를 위해서 꼭 한번은 받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과감히 투자했지요..
결과는.. 과히 좋지는 않더라구요..
그동안 방치하며 살아온 댓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나온 것 중.. 체지방 과다.. 허어억~ 내 살이 언제 이렇게 많이 붙어 있었는지..
정말 갑갑할 따름입니다.. 자.. 정신 차리고.. 현명한 다이어트를 해 보기로 마음 먹습니다..
게으른 다이어트 법?

이 책에 흥미를 갖게 된 것은.. 먹을 거 다~~ 먹으면서 할 수 있다 길래..ㅎㅎ
그리고 운동은 죽어도 못하는 사람도 된다길래.. 아.. 나에게 딱 맞는 것이로 구나~~했지요..
책이 오자 마자.. 급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답니다..
표지의 모델은 저렇게나 날씬한데.. 아.. 부러버라..ㅎㅎ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당질 다이어트법이 맞지 않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아 두세요..
신장과 췌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권하지 않는 방식이라 합니다..
첫 챕터가 나는 스테이크 먹으면 살 뺀다..ㅎㅎ 우리 식 습관과는 많이 다르죠..
고기라 하면.. 일주일에 한 번 먹을까 말까니.. 그리고 지방에 대한 엄청난 상식덕에..
고기 멀리 했던 듯 합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고기는 괜찮답니다..ㅎㅎ
이전 황제 다이어트가 어쩌고 했던 이야기가 슬쩍 생각 났어요.. 실패 보신 분 많지요..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가 당질 다이어트는 아니니 오해 마시길..

책 중간 중간 머리 속에 쏙쏙 남도록 먹어도 되는 것과 주의 할 것에 대해 나온답니다..
O, X로 되어 있더라구요..ㅎㅎ 자 드디어 본론.. 당질 제한식의 세가지 유형으로 들어갑니다..
당질 제한식.. 이라는 말은 말 그대로.. 당질을 제한하는 식이를 말합니다..
당을 만들어 내는 것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탄수화물 계통이지요..

당질을 많이 섭취하면.. 인슐린이 분비가 되는데.. 이는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낮추려는
몸의 자연 반응이랍니다.. 그러니까 정성 범위에서 인슐린은 아주~ 꼭 필요한 것이죠..
허나~~ 당질이 너무 과하게 자주 들어 온다면.. 인슐린은 더이상 착한 천사가 아닙니다..
우리의 몸에 자꾸 체지방을 쌓는 악마로 바뀌는 것이죠..

책의 모든 내용을 속속 들이 말씀 드릴 수 없지만..
이제 까지의 다이어트와는 좀 다른 방식임을 이해하셨으리라 생각이 되네요..ㅎㅎ
밥 한 공기에는 엄청난 당질이 들어 있고.. 고기에는 당질이 거의 없다는 사실..
간식도 안먹고 밥만 먹는데 왜 살이 찌나.. 했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ㅜㅜ
책 뒷편에는 1주일 당질 다이어트 식단과.. 우리가 주로 먹는 식품에 대한 당질량과
칼로리 양을 적어 놓았어요.. 시시 때때로 보며.. 체크하고.. 보아야 할 부분이지요..
이제까지는 칼로리에 목숨을 걸고.. 조금만 먹는 것을 능사라 생각했지만..
요 책 읽고는 그런 생각을 많이 바꾸었답니다..
그 동안 상식의 벽이 너무나 두꺼워.. 지질은 무조건 안 좋은 것이라는 생각만 했는데..
우리나라 대부분 사람이 저와 같은 상식을 갖고 있으니.. 어쩜 좋을지요..
저는 오늘 당질 다이어트를 시작 했습니다..
그 동안 먹던 탄수화물의 양을 좀 줄이는 것으로 말이지요..
점심 때 밥 양을 반으로 줄이니.. 어떤 일이 일어 났는고.. 하니..
식곤증이.. 많이 덜해했다는 것.. ㅎㅎㅎ 기분 좋은 출발 하며..
꾸준히 당질 제한 식이를 실천해 보려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