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3단계 - 만 5-6세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A단계
장동수 지음 / 뉴매쓰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 울 공주님을 보면요..음..

웬지 수학에 겁을 먹고 있는 느낌이랍니다..

아.. 억압적인 엄마의 태도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울컥~ 하고 화 날때가 있어서 말이지요..ㅎㅎ

이런 공주님에게.. 재미난 수학을 알려주는데는 어떤 것이 좋을까?

이전에 네모세모 창의력수학 2편을 보았었는데..넘 넘 재미나하더라구요..ㅎㅎ

이번에는 3편으로 그 재미를 이어갔답니다~ 수학은 재미난거란다~ 헷~

 

 

아.. 재미가 가득해~

이번 배울 내용들은.. 기억력을 시작으로.. 좀 더 복합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것들이

나온답니다... 하지만 아직은 쉽게 재미나게 생각하고 있는 단계인지라..

공주님 아주 좋아했답니다~

 

기억력을 키워요~ 부분에서.. 아.. 울 공주님이 기억력이 좀 없구나.. 하는 걸

알게 되었어요.. 세세하게 보고 잡아 내는 것이 관건..ㅎㅎ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고.. 보충해 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어느 것이 가장 무거울까? 하나의 저울만 보는 것이 아니라..

두개의 저울을 보여주고 가장 무거운 것을 찾는 것이랍니다..ㅎㅎ

생각하는 힘을 쑥쑥 키워주는 듯 하죠?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유도한답니다..

뒷 부분에서는 조각으로 만들 수 있는것.. 겹쳐진 모양을 부고 겹쳐진 순서를

알아 보는 등,. 생각 문제들이 무척이나 많았어요~!

 

 

더 할래~~ 더~~

공주님.. 유독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을 좋아해요..ㅎㅎ

2단계에서도.. 계속 더 하겠다고 해서.. 저의 진따을 빼더니.. 아..

이번에도 그렇네요..ㅎㅎ 한번에 책 내용의 반 정도를 한 듯 합니다..

 

조그만 머리로 생각하는게 즐거운지..ㅎㅎ

동물의 일부를 보고 전체를 판단하는 것은 쉽다~ 요럼서 하더라구요..ㅎㅎ

무거운 것 찾기에서는 이게 이거보다 무거우니까.. 이거다~ 하고 찾고요..

 

 

잘 했나 볼까요?

ㅎㅎ 좀 약했던 기억력 문제.. 아.. 그런데.. 저도 대충 보는 경향이 있었나 봐요..ㅎㅎ

아이와 함께 하면서.. 저도 잘 못 보았던 게 있답니다..

그럴 때문 어려워 말고 다시 앞장으로 가서 보면 된답니다.. 헤헤

 

부분을 보고 전체를 맞추는 것은 아주 잘 하더라구요..

동물의 발자국은 좀 어려워 했구요..ㅎㅎ 다음에 워크지로 한번 더 해주어야지 싶었어요~

 

패턴이 이전에 보던 것과는 좀 더 복잡한 형태였어요..ㅎㅎ

알파벳도 나오고.. 방향도 나오고.. 네개가 하나의 묶음이라는 것을 찾고..

그거을 묶어 보고 다음 것을 찾아 보도록 하였답니다~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이번에도 울 공주님에게 대대박이었네요..

수학을 꼭 숫자만 가지고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되지요..

아이도 숫자만 더하기 빼기 하면 지루해 하고.. 어려워 하고..ㅎㅎ

연산과 함께 더불어~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해 주는 것이 딱~ 좋겠다 싶어요..

즐거운 수학은 계속 된다~~~ 쭈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