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2단계 - 만 5-6세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 초급 A단계
장동수 지음 / 뉴매쓰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오늘은 날이.. 조금은 봄 처럼 느껴지는 날이네요..ㅎㅎ

아침에 잔뜩 안개가 끼어 있더니.. 날이 따뜻해 졌답니다..

벌써 3월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네요.. 하.. 시간이 어찌나 빨리 가는지 정신을

못차리고 있답니다.. 울 공주님 몇 달 후면 초등학교 들어간다 생각하니.. 마음이 참 급해지는

느낌이 듭니다..ㅎㅎ 차근 차근 준비하는 마음으로.. 울 공주님 창의력 수학을 함께 해봤어요~

 

 

재미난 창의력 수학~

요것이.. 초급2단계 인데요..ㅎㅎ 단계에 크게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싶습니다..

차례대로 보아.. 개념을 쭈욱~ 흩어주면 좋은 교재인데요..

처음 나온 것이 수의 합에 대한 부분이었어요..

공주님에게는 좀 쉽게 느껴지겠지만.. 아주 재미나게 했답니다~

 

각 각을 보고 전체의 합만큼 색을 칠해 보기도 하고..

길다 짧다의 개념도 다시 복습해 보는 시간이었어요..^^

만만하니 더 즐거워 하더라구요~

 

오마~ 뒷 부분에 가니.. 다른그림 찾기도 있고..  의성어 의태어와 어울리는 동물을

찾아 보는 부분도 있어요..ㅎㅎ 기초 탄탄 하게 해 주는 교재다 싶었지요~

 

또~ 생활에 대한 부분도 나왔는데요.. 옳은 일과 그른 일 등을 판단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답니다.. 여러 모로 신경쓴 주제들이다 싶었어요~

 

 

우와~ 학습지 하자~

공주님..ㅎㅎ 자기도 같이 찍으라며.. 장난을 치네요..

그동안 학습지 보다 좀 더 재미난 형태이니... 흥미를 무척 나타냈어요~

 

전 항상 문제를 풀때 알고 있더라도 문제를 읽어 보게 한답니다..ㅎㅎ

지금이야 읽지 않고도 할 수 있지만.. 나중에 커서 습관이 중요하다 싶어서 이지요..

문제를 읽어 보고는 스스로 문제를 풀어 가십니다~

 

제가 수학에서 중점을 둔 것은.. 수 직관력을 키우는 것이었어요..

10내의 수는 딱 보고 몇인지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

금새 금새 풀고 있는 공주님 이십니다..ㅎㅎ

 

넘 넘 즐거워 하였던 숨은 그림 찾기 인데요..ㅎㅎ

아주 집중해서 다른 부분을 쏙쏙 잘 찾아 주더라구요..

집에서 늘 물건 놔 두고 생각 못해서 엄마에게 잔소리 듣기 일쑤인데..

요런 훈련을 통해서 집중력이 더 키워질 수 있겠다 싶었답니다~

 

 

수학이라는 것이 단순히 수만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크다 작다 도 수학의 일부이지요.. 하지만 엄마들은 주로 수에 대한 학습을 많이 해주지요..

네모세모 창의력 수학이 바로.. 엄마가 못 해 주는 부분을 보충해 준다 싶었답니다..

단계가 꾀 많은 편이라.. 하나씩 하고 초등 입학함 되겠다.. 싶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