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5 : 쇼핑몰의 미스터리 - 과학 심리 추리 동화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5
황문숙 지음, 김이랑 그림, 정윤경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많이들 알고 있을 명탐정 과학수사 파일..ㅎㅎ

새로운 사건이 생길때 마다.. 오늘은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무척 궁금하게 하는데요..

이번에는 꼬마 탐정들이 쇼핑몰에서 일이나는 미스터리를 다른답니다..

읽으면서 어떤 사람이 범일 일까 생각하는 과정에서 다양하게 생각하는 방법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던 시간이었답니다~ ^^

 

 

한마음의 숨겨진 과거~

우리의 똑똑한 탐정들 무슨 일을 휘말리게 될까요?

과학탐정은 서두에 등장인물들을 보여주어서.. 누가 범일 일지.. 상상하게 한답니다..ㅎㅎ

누가 범인 일까요?

 

이지성의 부모님은 독일에 계신답니다.. 그래서 할머니와 지내고 있는데요..

부모님의 독일 채류가 길어 진다는 소식에 이지성이 우울해 하고 있을 때..

한마음이 이지성을 쇼핑몰로 불러 냅니다.. 기분 전환을 시켜주려고 말이지요..ㅎㅎ

헌데 쇼핑몰에서 이지성의 첫사랑(?)을 만나게 되어요~ 이지성 눈 커진거 첨 보죠~ ㅋㅋ

이 쇼핑몰에서 한 사람이 강도를 당합니다.. 범인은 누구 일까..

용의자로 지목된 이지성의 첫 사랑.. 모든 것이 이 사람을 지목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과학 상식들.. 정말 쏠쏠 하였어요..ㅎㅎ

범인이 궁금하시다면 책을 직접 읽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책 중간 중간 나와있는 팁은.. 우리에게 과학의 사싱을 알려 준답니다..

루미놀 반응에 대한 이야기도 볼 수 있고.. 한마음의 과거사도 이번 편에서 나온답니다..

자신으로 인해서 엄마와 동생이 죽음을 맞이 하였다는 슬픈 이야기..

 

과학탐정 뒷 부분에는 이지성과 함께하는 과학원리와 한마음과 함께하는 심리등이 있어요..

테스트도 해 보고.. 과학원리도 배우고.. 실험하는 법도 알 수 있답니다..

재미도 있고.. 지식도 쌓이고.. 일석이조..ㅎㅎ

 

 

명탐정 수사파일을 읽을면서.. 늘 생각하는 것은..

참.. 아이들 눈에 맞춰서 재미나고 쉽게 잘 짜여졌다는 생각이 들어요..

너무 꼬아서 방향을 찾기 힘들게 하지도 않고.. 너무 단순해서 쉽지도 않고..ㅎㅎ

딱 적당해서 아이들이 재미나게 볼 수 있겠다 싶어요..

다음 수사파일은 어떤 것일지.. 벌써 부터 궁금해 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