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거꾸로 매달리면 잠이 올까요?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31
브리기테 라브 글, 마누엘라 올텐 그림, 유혜자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잠이라는 것은 어쩌면 참 이상한 것일 지도 모르겠어요..ㅎㅎ

눈을 감고 아무것도 못하고.. 심지어 따분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요..

엄마와 함께하는 시간이 너무나 좋아서 잠이 자기 싫은 아이들도 있지요..ㅋㅋ

이런 공주님 왕자님들에게 동물들의 다양한 자는 방법을 소개해 주는 책이 나왔네요~

뭐라 해야할까.. 꼭 자연관찰 같지만.. 동화로 쉽게 풀어서 재미나게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책이 아닌가 싶어요.. ㅎㅎ

 

 

자는 방법은 모두 달라~

표지는 귀여운 여자아이가 꺼구로 매달려 있는 모습이네요..ㅎㅎ 호기심이 가득한 표정이죠..

잠자리에 들 시간인가 봅니다.. 침대에 누워서 잠을 청하려하는데.. 아이는 쉽게 잠이 오지 않나봐요..

엄마는 아이게게 동물들이 어떻게 잠을 자는지 하나씩 이야기를 해 주는데요~

 

아이는 그럴때 마다 그 동무을 따라하며 잠이 안와요~~를 외친답니다..ㅎㅎ

치타는 나무위에서 잠을자고.. 홍학은 다리를 들고 잠을 잔다네요..

재미나게 아이들이 자연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참 좋더라구요~

 

물고기들은 눈을 뜨고 자고.. 복어는 뒤집어져서 물에 동동 떠 다닌다네요..ㅎㅎ

넘 넘 특이한 습성이지 싶었어요..

또 오리들은 무리를 지어서 자는데.. 겉 쪽에 있는 오리들은 한 쪽 눈을 감았다 떴다 하면서

적이 오나 감시를 하면서 잔다네요.. 정말 첨 안 사실들이 넘 넘 많은 거 있죠..ㅋㅋ

 

엄마는 아이가 잠이 안와요~~ 할 때마다.. 항상 말해 줍니다..

자는 방법은 모두 달라~ 너는 ~가 아니니까.. 라고 해 주어요..ㅎㅎ

맨 마지막 장면에서는 엄마가 먼저 잠이 든 모습이 보였는데.. 아이가 잘 잤겠지요?

 

 

신기한 지식 책이야~~

책을 찬찬히 보시면서 물고기가 눈을 뜨고 잔다니 신기해 합니다..ㅎㅎ

물고기는 사람처럼 눈꺼풀이 없다하니.. 그것도 이상한가 봅니다..

 

얼마 전까지 키우던 햄스터 하양이.. 하늘나라로 간지 며칠 안 되는데요..

제가 하양이는 어떻게 자? 하니.. 위에 사진처럼 웅크리고 잔다며 흉내를 내네요..ㅎㅎ

한 장씩 넘겨가며.. 자는 방법은 모두 달라~~를 따라 하며 보더라구요..

 

 

울 공주님.. 자연관찰 전집을 사 놓고.. 활용을 많이 못해 주었었거든요..

그래서 동물에 대한 배경지식이 부족함을 느꼈었어요..

국어 문제로 들어가면서는 배경지식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차에 요 책을 보니..

아주 딱 필요한 책이다 싶었답니다..

아이세움의 지식책.. 다음 편도 왕~~ 기대가 되지 뭐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