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인체 백과 - 신나는 우리 몸 탐험! 쉬운 백과 시리즈
우리몸연구소 지음, 유정연 그림 / 효리원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겨울이 깊어 갑니다~ 곧 어린이집 방학도 하고..ㅎㅎ

오늘 아침에는 눈도 살짝 뿌렸더라구요.. 발이 시려요~~~

이럴때는 따뜻한 방에서 이불 덮고 책 보면 가장 좋은데 말이지요..^^

어느 사이 컸는지.. 공주님은 며칠만 있으면 7살이 되겠지요~ 하.. 세월..

커 가면서 지식에 대한 욕구는 늘어만 가고.. 엄마가 대답해 줄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을 가끔 합니다.. 엄마에게 쏟아 지는 질문 중 인체에 해한 부분은 이제 해결을

할 수가 있게 되었다는거..ㅋㅋ 쉬운 인체 백과로 말이지요~

 

 

아~ 진짜 재미나네요~

효리원 아이들 책을 많이 만드는 출판사죠.. ㅎㅎ 저희 집에도 많답니다~~

이번에는 아주 재미나고 즐겁게.. 인체에 해한 부분을 알 수 있는 책을 만들었네요..

책을 보자마자.. 눈에 확~! 띄었던 것은.. 모서리 라운딩이 되어 있다는거..ㅎㅎ

양장본은 보관하기도 좋고 보기에도 좋지만.. 한가지.. 모서리 때문에 다치는 일이 간혹

있잖아요..ㅎㅎ 친절하게.. 모서리를 라운딩 해주는 센스~~~

차례를 쭉~ 보니 재미난 이야기들이 잔뜩 들어 있어요..

그냥~~ 원래 그래~~ 라고 했던 것들 속속 나오죠?

 

아이를 보여 주기 전에 제가 먼저 보았는데요.. 이야~~~ 진짜 제가 몰랐던 것이..

어찌나 많은지요.. 거기다 소재 자체가 아이들이 모두 궁금해하고.. 재미나 할 만한 것들이라

꽤나 두꺼움에도 불구하고.. 한번에 쭉~ 읽었답니다..ㅎㅎ

 

꼬르륵~~ 소리 나는게 왜 그럴까요? 바로 위는 공기도 소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위에서 소장으로 내려갈때 난다는 군요..ㅎㅎ 아이고.. 신기혀라~

 

쉬를 하면 왜 몸이 떨릴까? 때는 왜 생길까? 정말 넘 재미나죠..ㅎㅎ

한권 한권 모두~ 사진 찍을 판이예요.. 넘 재미나서리.. 풋~

 

공주님이 가장 좋아한.. 엄마 뱃속의 아기 부분이예요..

뱃속 아기가 어떻게 영양분을 먹는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열이 나면 세균들이 약해 진다는 놀라운 사실도 알게 되었지요~

 

 

나도 뱃속에 아기가 생기겠지...

ㅎㅎ 저희 집에 커다란 인체모형이 있답니다..ㅎㅎ

큼직한 내장 기관들을 해체하고 조립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뇌를 들고는 한참이나 쫑알 대시는 군요.. 뇌에 주름이 많아야~ 똑똑하다고 말해 주었지요~

 

얘 배는 왜이렇게 뽈록해? 합니다.. 기아가 심한 지역의 아이들을 보면 사지는 말랐는데..

배만 뽈록하죠.. 바로 그 이유에 대한 페이지 랍니다..

아주 심각하게 보십니다..ㅎㅎ

 

가장 좋아하는 페이지를 펴 놓고는 쫑알 쫑알 말이 많습니다..

나중에 자기 배에도 아기가 생길꺼라며 말이지요..ㅎㅎ

여자 아이는 아기에 대한 부분이 아주 가깝게 와 닿나 봐요..

 

 

쉬운 인체 백과.. 참 재미나게 보았네요..ㅎㅎ

울 공주님과 한페이지 한페이지 보면서.. 그동안 알지 못했는 우리 몸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깊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페이지별로 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나게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방학 동안에 깊은 학습을 해 보려고 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