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 생각 : 문제해결력(연역추리) 2단계
브레인트리 교육연구소 지음, 장유경 감수 / 현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초등 입학전에 정말 해 주어야 하는 것들이 많더라구요..ㅎㅎ

내년 7세 되시는 공주님을 둔 엄마로써.. 참 걱정이기도 하고... 관심도 가져지기도 하고..

그렇답니다..ㅎㅎ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가만히.. 생각해 보면..

바로 폭넓게 다양하게 생각하는 사고력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그냥 단순하게 뭐는 뭐다의 단답식 지식이 아니라.. 이건 이래서 이런 결론이 나온다..

하는 논리적 생각 방법 말이지요..

또또 생각1번을 해 보고.. 이번에는 2권에 두전 해 보았답니다..

1권보다 좀 더 복잡한 개념을 다루고 있는 2권이랍니다~~

 

 

또또 생각 연력추리 2번~~

2권에서는 좀더 구체적이고 복잡해 지는 논리를 학습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많이 보았단 스도쿠를 이용한 비슷한 퍼즐이 나와서~ 아주 좋더라구요..ㅎㅎ

한글도쿠도 있어 다양하더라구요~ ^^

 

그리으로 문제를 이해하는 부분에서 스스로 글을 읽고 판별해 보는 것인데요..

공주님은 읽어보고 금새 판단을 하더라구요..ㅎㅎ

누가 누구보다 빠르다~ 라는 형태는 아주 쉽게 넘어갔어요~

 

이번에는 컴퓨터에서는 AND 논리에 해당하는 것인데요..

모든 조건에 대한 답이 참이어야 참으로 나오는 논리이지요..

하나라도 거짓이면 거짓으로 판별 되는 것..

역시나 처음에는 쉽게 그림으로 접근을 해 주었어요~

 

뒷 부분으로 갈 수록 논리력은 더욱 필요하게 된답니다..ㅎㅎ

누구의 이름은 무엇이고.. 누구의 이름은 무엇이 아니다~ 라는 식으로 말이지요..

테이블에서 참 거짓을 판별하여 답을 얻어 낼 수 있도록 연습을 시킵니다~

 

뒷 부분 스도쿠 부분.. 다양한 스도쿠가 있으니 활용 만점이예요..

색도 있고.. 한글도 있고.. 숫자도 있고 하니 말이죠~

 

책 마지막 부분에는 해답과 함께 엄마가 어떤 식으로 보충을 해 주어야 하는지 알려 주어요..ㅎㅎ

이번 연역추리 2단계는 1단계와 달리 스티커가 아니라 그냥 딱지더라구요..

아마도 논리라 아이들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서 충분히 반복해 보라는 의미인듯 해요..

딱지는 모아서 작은 지퍼백에 넣어 두고 사용 중이랍니다~

 

 

똑똑쟁이가 되겠어요~

공주님.. 오늘도 열심히 학습을 해 주십니다..ㅎㅎ

그림 문제는 혼자 읽어보고 답을 바로 내더라구요.. 첫번 문제라 좀 쉬운 형태였긴 해요..

그래도 어느사이 이렇게 자랐나 싶은게.. 신기하였답니다..

 

좀 더 복잡한 문제로 점점 들어가 봅니다.. 이번에는 노란색보다 파란색을 더 좋아합니다.

파란색을 핑크색보다 덜 좋아합니다~ 하는 문구를 보고 있어요..

앞 문제와 덜리 하나는 긍정 하나는 부정어를 사용해서 좀 더 생각해야 하는 문제지요~

핑크를 가장 좋아한다며 신이 났어요..ㅎㅎ

 

이전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또또생각은 파트별로 뒷부분으로 갈 수록 어려우므로..

한 파트를 끝까지 하고 넘어가기 보다는 전체 파트의 진도를 맞추는게 좋다 하였지요~

뒤 파트를 넘어가 풀어 보았는데요~

알을 낳는 동물에 대해 열심히 체크 중이시랍니다..ㅎㅎ

하면서 울 공주님 자연관찰의 배경지식이 부족하구나.. 하는 것을 느꼈네요..

배경지식 좀 더 쌓아 주어야 겠어요~ 하하~

 

 

또또 생각이라는 이름 처럼..

아이들에게 또 생각하고 또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다 싶어요..

한번 생각해서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고.. 기계적으로 바로 푸는게 아니고..

생각하며 푸는 것 그 힘을 키워주는 것이 또또 생각이다 싶어요..

다른 논리편의 책들도 하나씩 차근히 해 주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