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 생각 : 문제해결력(연역추리) 1단계 또또 생각
브레인트리 교육연구소 지음, 장유경 감수 / 현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아시겠지만..ㅎㅎ

울 공주님이 올해 6살.. 곧 7살이 되신답니다..

예전 에는 6살이라하면 아직 아기고 꼬마라는 생각을 했더랬는데... 요즘은 아니죠..

분명 아직 아기긴 한데.. 지식적으로는 많이 많이 자라 있어야 하는 것이 현실이예요..ㅎㅎ

울 공주님 또한 이 흐름에 합류를 해 주어야 겠지요~

다양하게 생각하는 방법.. 그리고 연역추리를 하면서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또또 생각을 만나 보았습니다~

 

 

자꾸 자꾸 생각~ 그래서 또또 생각~

또또 생각 시리즈가 많이 나와 있는데요..ㅎㅎ 그중 연역추리에 대한 1단계 책을

먼저 보았답니다.. 책의 구성은 몇개의 챕터로 구성이 되는 되요..

각 챕터마다 어떤 것을 학습할지 나와 있답니다..ㅎㅎ

이렇게 지도해 주세요~ 하는 부분이 있어서 엄마가 먼저 읽고 활용해 주심 딱 좋답니다~

 

첫번째 문제는~ 쉽게 출발을 합니다.. 세 동물 사이의 관계를 추리하는 것인데요

문장을 아이 스스로 읽게 하고 스티커를 붙여보도록 학습을 합니다..

각 페이지 별로 하단 부분에는 맘가이드가 있어요.. 참고 하고 활용해 주심 되어요..

공주님.. 보더니 금새 답을 찾아서 깜짝 놀랐답니다..ㅎㅎ

 

뒷 부분으로 가면 좀 더 복잡한 추리들이 나오는데요..

위 퍼즐처럼 되어 있고 가로 세로 합쳤을 때 어떤 동물이 완성 될까? 등 재미난

활동들이 있답니다.. 오리 토끼 정말 웃기죠? ㅋㅋ

 

아이가 그림만 보고도 관계를 파악한다면 엄마의 설명은 굳이 필요치 않겠어요~

하지만 잘 모를 때는 살짝 어떤 관계인지 알려 주는 것도 좋겠다 싶어요~

 

뒷 부분에는 종합편과 해답지가 있답니다..ㅎㅎ

간혹 엄마도 헛갈리는 것들은 뒷편을 먼저 보심 되것습니다~

아이가 어려워 할때 어떤 식으로 추가 학습 해 줄지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 좋았어요~

 

 

아~ 재미있다~~

글을 제법 읽을 줄 아는 공주님.. 혼자 읽어 보고 붙여 보라고 하였어요~

아주 착착 잘 하더라구요..ㅎㅎ

문제가 나와 있지 않는 페이지에서는 그림을 보더니 금새 관계를 유추해 내더라구요..ㅎㅎ

어찌 그리 쉽게 했냐~~ 물었더니.. 다른 동물은 두개 씩이고 이것만 하나라 알았다~

하고 말하더라구요..

 

전 문제지를 풀때 아무리 쉬운 것이라도 문제를 읽도록 지도하는데요..ㅎㅎ

사실 요 부분은 읽지 않아도 그림을 보고 유추를 해 낼 수 있답니다~

아이들의 관찰 능력은 어른이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앞선다.. 싶었어요~

 

 

울 공주님 넘 재미나하며 붙이고 선 긋고 하면서 한번에 엄청난 양을 해 버렸답니다..

재밌다며 자꾸 하였거든요..ㅎㅎ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앞에서 부터 쭉~ 하지 마시고.. 각 챕터 별로 조금씩 하시라는 거예요..

각 챕터의 뒷 부분에 가면 좀더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이 나오거든요~ ㅎㅎ

또또 생각 논리편이 6권 모두 나왔다 하네요.. 다른 것도 계속 저희 집에 오겠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