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19 - 지형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19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어느사이 19권이 나왔어요..ㅎㅎ

기다리는 아이들이 많았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 드디어 본선 대결이 시작 되었거든요

본선 대결에 앞서 캠프에서 생긴을 기반으로 해서 지형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를 많이

풀어 주었답니다.. 살짜기 소개해 봅니다~

 

 

쉽게 재미나게 풀어진 지형 이야기~



실험왕은 이미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ㅎㅎ

그만큼 흥미 진진하고.. 아이들 수준에 맞게 책이 만들어져 있어서 그렇지 않나 싶어요..

부모의 입장에서도 과학 원리에 대한 쉬운 이해를 풀어주니.. 환영할 책이구요..

이번 19권에서는 지형에 대한 세세한 이야기와 실험 팁들이 들어있답니다~

아.. 실험키트도 있는데.. 사진이 빠졌어요..ㅎㅎ 재미난 지형 실험 세트가 포함되 있어요~

 



이야기의 시작은 가설 선생님과 교장 선생님이 등장을 하시는데요..

가설 선생님이 더이상 실험반에 함께 하실 수 없다는 소식인듯 합니다..

이 시간 캠프에 간 우주와 태양초의 허홍은 떨여저서 위험에 처합니다..

 



위험에 처한 상황에서도 우주는 침착하게 자기가 알고 있는 지식을 이용하는 지혜로움을

발휘 하더라구요..ㅎㅎ 그 과정에서 책을 읽는 독자에게 여러가지 지식을 알려 주지요

바위가 많은 계곡에서는 나무가 있는 곳까지는 물이 찰 수 있다는 사실~ 같은 거요..

물이 그만큼 빨리 불어 나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또 물에 빠진 사람은 무엇이든 끌어 당기는 본능이 있어서

그냥 무척대고 구조하려 하면 구조자도 위험하니.. 끌어 당길 수 있는 옷 등을 활용하는

것도 나와 있더라구요.. ^^

 



내일은 실험왕은 중간 중간에 재미난 실험을 소개해 준다는 것 알고 계시죠?

이번에는 지형의 변형에 대한 여러가지 실험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퇴적현상이나, 풍화등에 대한 재미나고 간단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자 드디어 본선 첫 대결.. 첫 대결은 새벽초와 태양초...

역시 흥미 진진을 아는 작가십니다..ㅎㅎ

허나 새벽초에는 정신적 지주 가설 선생님이 안계시는 상황..

아이들의 동요를 끌어 내려는 태양초의 교장.. 우리의 새벽초 실험반은..

이 위기를 넘기고 무사히 실험을 성공할 수 있을까요? ㅎㅎ

 

내일은 실험왕은 보면서 늘 몇가지 지식들을 얻게 됩니다..

아이들 책이라고 결코 얕볼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한 동안 잊고 있었던 지형의 변화를 일으키는 작용에 대해..

다시 한번 뇌에 각인 시키는 시간이 되었어요..ㅎㅎ 본적격 대결이 시작되는

다음편.. 완전 기대가 되네요~~ 아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