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의 새 자전거
후쿠다 이와오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적.. 새로운 무언가를 사면..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마음 있었죠? ㅎㅎ

뭐.. 어른이 되어서도 여전히 그런 맘을 많이 가진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을 남에게 드러내고.. 자랑하고 싶은 마음은 어른이나 아이나 같을 지 모르겠어요..

유타라는 아이는 울 공주님 또래의 아이랍니다..

새로운 자전거를 사고..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부러운 시선을 즐기지요..

하지만 결국 친구가 더 소중함을 느끼는 유타랍니다..^^

 

 

자랑하고 싶은 마음~



유타는 새 자전거를 선물 받습니다.. 너무 너무 기쁘겠지요..ㅎㅎ

엄마에게 기쁘게 인사를 하고 친구들이 있는 공원을 향합니다..

얼마나 좋을까 상상을 해 보셔요..ㅋㅋ

 



친구들은 유타의 자전거를 보고 눈을 떼지 못하고 보며 부러워 합니다..

유타역시 친구들이 부러워 해 주니 기분이 한껏 좋아요..ㅎㅎ

친구들이 한번 태워 달라 해도 유타는 새 자전거를 자신만 신나게 타요~

 



그러다 친구들은 저희끼리 재미나게 놀아 버립니다..

유타는 좋은 자전거를 가졌지만.. 소외되는 느낌을 받는 것이지요..

좋은 것이 있어도 함께 나누지 않으면 함께 즐거울 수 없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

주는 것이다 싶어요~

 



시무룩해진 유타가 집으로 돌아가려 하는데..

내려올때는 좋았던 언덕이.. 올라가려니 힘이 듭니다..

아~ 그런데 친구들이 밀어 주네요~ ㅎㅎㅎ 유타는 어떤 것을 느꼈을까요?

 

 

내 핑크색 자전거 친구들 빌려 줄꺼야~



공주님 역시나 자전거가 있어요.. 할아버지가 생일 선물로 작년에 사주신 것이지요..

온통 핑크에 하트가 뿅뿅 그려진 이쁜 자전거랍니다..

유타 이야기를 보면서 자신의 자전거가 자연스럽게 떠 오르나 봐요..ㅎㅎ

 



친구들 이름 한명 한명 부르면서 누가 먼저 오면 누구 타라구 하고..

또 누구 타라고 한다며 친구들 이름을 부릅니다..

자기는 한 바퀴 돌고 양보한다면서요..ㅎㅎㅎ

정말 그럴지는 모르겠으나.. 책에서 본 내용은 잘 파악하고 있지요?

 

유타는 자신의 자전거가 너무나 좋았지만..

그래서 자신만 타면 즐거울 줄 알았지요..

하지만.. 나누는 기쁨이 없는 것은 그리 행복한 것은 아니었어요..

혼자 살아 갈 수 없는 세상이니까요..

친구가 없다면 자랑할 수도 없는 거구요..

울 공주님 친구들과의 관계를 더욱 사랑과 이해심으로 채워가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