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456 수학동화 4
강성은 지음, 이형진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봄인지 가을인지 모를 날들이 계속인 요즘..ㅎㅎ 오늘이 입동이라네요..

한 동안 아파서 학습지도 못하고.. 이것저것 손을 놨었답니다..

아.. 그런데 다시 돌아 가려 하려니.. 참 멀게만 느껴지네요..ㅋㅋ

재미나게 다시 학습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줌 참 좋을 터인데요..

456 수학동화에서 더하기 빼기를 쉽게 알려주는 책이 나왔답니다~

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더하기 빼기의 기초를 살살~



제목부터 참 재미난 책이지요..ㅎㅎ 아빠가 아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크림빵

10개를 사려고 합니다.. 매일 약속을 잊어버린 아빠 오늘은 단단히 결심을 했어요~

 



그러고는 빵가게로 갔는데... 아.. 크림빵들이 다들 조금씩 밖에 남아 있질 않네요..

아빠는 여러군데 돌아 다니며 10개의 크림빵을 모의게 됩니다..

이러면서 더하기 개념을 익히게 되는 것이지요~

크림빵을 다 산 아빠.. 급히 버스를 타느라 하나를 떨어뜨린 것도 모르네요.

 



넘 비곤했던 아빠는 버스에서 잠이듭니다..

아.. 그런데.. 버스에서 잠이든 아빠 외에 손님들이 모두 동물들이네요..ㅎㅎ

이상한 길로 가고 이상한 손님들이 타는데도 아빠는 넘 피곤해서 자꾸 자게 되어요..

그러면서 동물들이 크림빵을 빼서 먹기도 하고..

다시 다른 것으로 채워 넣기도 한답니다~

 



잠이 들었던 아빠 집으로 돌아와 봉지를 풀어보니..

크림빵은 하나뿐..ㅎㅎ 나머지는 다른 것들이 들어 있네요~~

넘 재미나죠.. 아이가 참 재미나 하더라구요..

책 마지막 부분에는 이야기 순서대로 길을 따라가며 더하기 빼기를 해 볼 수 가 있답니다~

그리고 456 수학동화 특징.. 항상 게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ㅎㅎ

 

 

오늘은 더하기다~



게임 넘 좋아하시는 공주님.. 엄마와 가위 바위 보로 순서를 정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음은 각 10개씩의 카드를 나눠갖고.. 그 카드에는 숫자가 1에서 10까지 쓰여있어요..

이것을 나란히 놓고 주사위 두개를 굴려서 나온 숫자를 합해 그 합에 해당하는

카드를 뒤짚는 게임이랍니다.. 모두 먼저 뒤짚은 사람이 승리~

 



공주님.. 역시나 넘 넘 재미나 하더라구요..ㅎㅎ

근데 신기하게도.. 어쩜 그리 잘 하는지요.. 진심으로 저도 열심히 했는데요..

원하는 숫자가 잘 안나오더라구요..ㅋㅋ 두번 했는데 두번다 공주님 승리~

자연스럽게 더하기 개념을 익힐 수 있어 좋았어요~

 

456수학동화는 정말 요 나이 아이들에게 꼭 맞는 동화다 싶어요..

수학의 개념부터 차근히 시작해서 이제는 더하기 까지 왔네요..ㅎㅎ

다음에는 어떤 것이 나올지 기대가 되었답니다..

학습에 스트레스 받는 공주님을 위해 놀이로 놀며 배우도록 해 주어야 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