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배우는 우리 역사 2 - 후삼국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발로 배우는 우리 역사 2
씨앗들의 열린 나눔터 핵교 지음, 박동국.유남영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예전에.. 국사가 쉬운 과목만은 아니라는 생각을 많이 했더랬어요..

어떤 사람은 암기 과목이라 그냥 외우기만 함 된다 하지요..

하지만 문제는.. 전 외우는 것을 잘 못한다는 것이지요...ㅋㅋㅋ

제가 공부할 때는 왜 이렇게 재미난 책들이 많이 없었을까요?

그냥 년표나 놓고 쭉쭉 외워야만 했던 국사 공부..

이제는 우리 역사를 재미나게 만화로 보면서 배경지식을 쌓을 수가 있네요~

 

 

문화와 사회 배경도 함께 배워봅시다~



발로 배우는 우리역사~하하 부록도 있어서 더욱 좋은거 있지요..

요 부록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설명 하도록 하것습니다.

이번 책에서는 후삼국시대부터의 고려까지를 다루게 됩니다..

 



통일신라가 무너지는 과정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나와있네요..

그림만 딱~ 보더라도 문란해진 통일신라를 느낄 수가 있어요..

귀족은 백성을 압박하고 또 왕까지 만만히 보던 사회였던 것이지요..

 



이런 신라의 사회적 배경에 맞물려 후삼국이 다시 스물스물 생겨나고..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궁예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ㅎㅎ

책 중간 중간에 재미난 일화들을 만날 수 있어서 보는 재미가 더하네요..

견휜이 지렁이와 인간사이에서 태어났다는 전설..

 



글만 잔뜩 들어있다면.. 참 지루했을 내용인데요..

그림도 그려져 있고.. 또 사진도 들어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솔하였어요..

요렇게 보면서 배경 지식이 자꾸 쌓이는 것이 아닌가 싶으네요..

저도 기억이 잘 안났던 것들이라.. 보면서 다시 기억력 충전..ㅋㅋ

 



글과함께 재미난 일화를 만화로 소개해 주니.. 더욱 즐거워 지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앞서 말했던 부록~ 요것도 아주 신기하더라구요..

우리의 문화재들을 정리해 놓은 것이지요..

오려서 숙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더라구요.. 하하하~

 

역사는 재미없고 지루하다는 생각을 날려버리기에 충분한 책이었어요..

만화도 있고.. 그림도 있고.. 다양하게 볼거리가 있었고..

또 역사만 줄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문화와 사회적 배경등을 함께 알 수 있었네요..

발로 배우는 역사 다음 권도 기대 기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