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인체백과 - 무엇일까요? 놀면서 배우는 백과
손승휘 지음, 이혜영 그림, 양희준 감수 / 키움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울 6살 공주님.. 워낙~ 인체에 대한 관심이 많아요..ㅎㅎ
정확하게는 피나고 수술하고.. 이런걸 넘 자세히 본다고나 할까요.. ^^;;
TV에서 혹시나 병원 장면이 나오면 눈을 못 떼는 울 공주님을 위해서..
커다란 인체모형을 사준적이 있답니다..ㅎㅎ
이 인체 모형과 함께 인체백과를 함께 보니 효과 두배~
울 공주님.. 이러다 의사 되면 으쩌나요? 풋~~


재미나고 즐거운 인체 여행~

인체 백과.. 사실 여러가지 인체에 관한 책을 많이 보았는데요..
키움 에서 나온 인체백과는 좀 특별하더라구요..
첫 표지를 넘기니.. 어머.. 원시인 가족의 몸속이 보입니다..ㅎㅎ
일단 아이의 흥미를 확~ 잡아끌죠~


책의 구성을 중심으로 설명을 해 보면, 하나의 소재를 가지고 몇가지 방식으로 다루는데요..
무엇일까요 부분에서는 아이가 인체 부위에 대해서 연상할 수 있는 퀴즈를 내어주어요
우리몸 어디에나 있어요~ 부터 점점 결정적 힌트로 접어들어가지요..
더우면 땀을 흘려요~~ ㅎㅎ
그리고 그림 세가지로 그림을 보고도 유추해 볼 수 있도록 해서 글을 모르는 아이도
유추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구요..
하단 부분에는 위치, 기관, 기능 등 설명도 첨부를 해 주었어요~


또 오른쪽 상단에 영어로도 나와있어서.. 아주 좋더라구요..ㅎㅎ
퀴즈에 대한 답은 한장 넘기면 나온 답니다..^^
그림도 넘 재미나게 표현되어 있어요~


본문에는 피부에 대한 본격적 설명이 나오고..
또 뒷편에는 여러가지 재미난 질문을 통해서 여러가지를 알 수 있도록 해 준답니다~


생각키우기 부분에서는.. 또 한번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더라구요~
정말 구성이 넘 넘 좋은 책이라 마음에 쏙~ 들었어요.. 헤헤~


우리는 퀴즈 중~~

울 공주님 책을 보면서.. 엄마가 퀴즈를 내주니.. 음 음.. 합니다..
인체를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기능에 대한 것은 아직 모르니..ㅎㅎ
힌트를 통해서.. 여러가지를 말해 보더라구요~


책을 보면서 인체 모형도 함께 꺼내서 활용을 해 보았어요~
인체모형 정말 크죠? ㅎㅎㅎ
정말 큰 맘 먹고 사준 거예요..^^
울 공주님 간단한 기능들은 어느 정도 아는데 도움을 많이 주었지요~


키움 인체백과 넘 유용하고.. 인체에 관심있는 아이들에게 좀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주는 정말 백과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백과라고 딱딱하게 글씨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재미난 퀴즈와.. 또 그림들이 가득해서 6살 공주님도 부담없이 볼 수 있답니다..ㅎㅎ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이예요~~^^
정말 의사 된다함.. 뒷바라지 하기 곤란한 엄마지만.. 으쩌것어요? 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