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엄마와 행복한 미술 시간
바오.마리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아이들은 그림도 정말 잘 그리더라구요..
미술학원에 가서 배우는 아이들도 많고 말이지요..ㅎㅎ
하지만 아직 초등전 아이들을 대상으로 혹은 저학년 아이들에게 너무 여러 학원을
보내는 것은 아이도 힘들고 엄마도 힘들다 싶어요..
엄마표로 재미나게 미술 학습을 하도록 도와주는 책이 나왔네요..
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다양한 아이디어가 넘쳐요~

판형이 좀 크더랗답니다.. 이게 무신 싸이즈더라..ㅋㅋ
암튼 A4보다 좀 더 큰 사이즈다 싶어요..
요 커다란 책을 펼치니.. 오마나.. 그림 그리는 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땅위에 나무 기둥을 세우고.. 잎을 그리고.. 다른 사물까지 그리는 법을 알려주죠..ㅎㅎ


그리는 법을 알려주면서.. 친구들의 작품을 보여줍니다..
정말 잘 그렸더라구요..
정말 아이의 상상력을 마음컷 펼쳐 보여주는 것이 그림이다 싶어요..
어찌나 가득가득 스케치북을 체웠는지요..ㅎㅎ


표정을 그려보거나.. 옆 모습의 움직임등도 어떻게 기리는지 보여줍니다..
좀 더 큰 아이들은 엄마 도움 없이도 바로 그릴 수 있겠지요?


색의 혼합에 대한 부분도 나오더라구요..
어떤 색을 섞으면 어떤 색이 되는지.. 등 볼 수가 있어요~
또 평면 디자인도 나오구요.. 다양한 그림들을 볼 수 있답니다~


종이 접기를 이용한 꾸미기 방법도 있구요~
특이하게~ 스케치북에 오려서 만드는 다양한 방법도 소개해 주었어요..
냉장고 만들기..ㅎㅎ 이건 울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았어요~


내 냉장고 안에는~~

냉동실에는 아이스크림과.. 놀랍게도.. 오리고기가 있답니다..ㅋㅋㅋㅋ
뭐.. 오리고기를 좋아하시는 공주님이십니다만..
좀 이상한 모양이 있길래 뭐냐 물었더니.. 오리고기 랍니다..^^


냉장실에는 온통 과일들 천국이예요..
과일 역시나 넘 사랑하시는 지라.. 냉장실을 온통 과일로 채워요..ㅎㅎ
그리고 옆에는 자신의 모습도 그려 주었어요~

 
다 완성된 냉장고..ㅎㅎ 색칠을 다 하기 싫다하여 미완입니다..ㅎㅎ
수박 윗쪽에 있는것이 무엇이냐 물었더니..
냉장고에서 바람이 쑤욱~~~ 나와서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랍니다..
언제 이런걸 다 살펴 보았는지요..ㅎㅎ


6살 울 공주님..  엄마와 함께 조금씩 그리기 연습하고.. 놀고 하다보면..
금새 그림으로 멋지게 표현하는 아이가 되겠지요? ㅎㅎㅎ
떠먹는 요구르트와 작은 숟가락까지 그린걸 보니.. 절로 웃음이 납니다..
아이와 즐거운 미술 놀이 하고 싶은 분께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