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세계 지도 그림책 처음 만나는 그림책
무라타 히로코 글, 데즈카 아케미 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공주님.. 올해 초에 다문화에 대한 책을 들여줬더랬어요..ㅎㅎ
다양한 나라에 대한 이해를 돕는 책이었지요..
각 나라에 사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세계에 대한 관심이 정말 커졌답니다..
이렇게 세계에 관한 괌심이 커진 공주님에게 재미나게 세계 지도에 대한 것을 알려 줄 수 
있는 책이 나왔답니다.. ㅎㅎ 처음만나는 세계 지도 그림책~


다양한 우리의 나라들~

둥그런 동구라미 위에 아이들이 서 있는 표지..ㅎㅎ
네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어? 라는 의문으로 시작을 합니다..
제목부터가 아이들 수준에 맞는 다는 느낌이 확~ 온것은 그림책 이라는 말이었어요..
지도 그림책..ㅎㅎ 세계 지도가 아니죠~


지구를 대륙으로 나눈다는 것을 일단 설명을 해 주었구요..
각 대륙별로 다시한번 설명을 해 준답니다..
아시아에 속하는 나라들도 참 많고.. 재미난 문화도 많아요..


일본은 스모선수를.. 초밥과 함께 그려 놓았어요.. 넘 재미나죠? ㅋㅋ
아프리카의 많은 나라들 중 대표적인 나라들이 눈에 확확 들어오도록 해 놓았고..
적도 표시도 해 놓았더라구요..ㅎㅎ


각 대륙에 대한 간략 설명도 들어 있구요.. 책 뒷 부분에 가면 재미난 페이지들이
또 있더라구요.. 이것 저것 비교하면서 재미나게 볼 수 있었어요~


특이한 동물이 살 고 있는 것이나, 즐겁게 읽었던 동화의 배경이 되는 곳도
알아 볼 수 있답니다..ㅎㅎ 그림들이 넘 귀여워서 아이가 참 좋아하더라구요~


아시아~ 중국~ 일본~

글을 조금씩 읽으시는 공주님.. 지도보면서 읽기에 무척 바쁘시네요..ㅎㅎ
그림 자체가 아이수준에 딱~ 맞는데다가..
이미 몇몇 나라를 알고 있는 상태이니.. 아는 척 하며 즐겁게 보더라구요.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등은 아시아에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또 러시아는 가장 큰 나라중에 하나라는 것도 다시 한번 알려 주었답니다..


처음만나는 이라는 부제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세계 지도 그림책..ㅎㅎ
아기자기 그려져 있어서 귀엽기도 하고.. 또 넘 유익하기도 하였답니다..
그림만 보고 어디에 뭐가 있는지 딱~ 알 수 있어서 인지 하기도 좋았구요..
집에 있는 책과 함께 활용하면 넘 좋은 책이었어요..
지도 보며 손으로 짚어보며 즐겁게 두고 볼 수 있는 지도 그림책 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