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유아 어휘 1단계 2 : 동요.동시 똑똑한 유아 어휘 독해
이장원.고선미 지음, 김용한 감수 / 웅진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서 포스팅한 독해와 함께 어휘도 공부 해야 겠지요..ㅎㅎ
어휘도 빠질 수 없는 국어능력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매번 하던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것을 보고 다양하게 말하고 표현할 줄 아는 것
그것이 바로 다양한 어휘 능력이죠..
책을 많이 읽는 아이들이 주로 어휘 능력이 높지요..ㅎㅎ 책을 많이 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의 어휘를 콕콕 짚어주는 것도 좋다 생각이 되네요~


재미난 어휘들이 한가득~

독해 부분과 마찬가지로 어휘도 앞에 포스터가 구성이 되어있어요..
하루에 두장 정도 부담없이 진도를 나가 주면 된답니다..ㅎㅎ


어휘력은 무엇인가에 대한 말이 나옵니다..ㅎㅎ
독해력의 기초가 된다는 군요.. 그렇죠.. 다양한 어휘를 알고 있어야.. 이것이
어떤 것을 나타내는 것인지 아니.. 독해가 가능한거지요..
앞 부분에 짧고 재미난 동시들이 여러편 들어 있어요..
주로 의태어 의성어 들이 듬뿍 들어간 것들 이랍니다~


속삭이다, 끄덕이다, 드드리다.. 요런 재미난 동사들을 여러번 반복해서 보여주는데요..
기법도 선긋기, 스티커 붙이기등 다양하게 반복을 해 주더라구요~


직접 아이들에게 글을 써 보게 하는 것도 있구요..
친구와 이야기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표현하는지도 배울 수 있답니다~


동화를 그림으로 보면서 문장을 완성해 보기도 하구요..
뒷 편에 되짚어보기 부분이 있더라구요.. 다시 한번 정리.. 우와~~
정말 여러번 반복을 해 주죠~

 
어휘 영역은 3단계 총 9권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파트별로 필요하다 싶은 부분을 먼저 볼 수도 있고.. 차례대로 볼 수도 있겠어요..
한번쯤은 모두 짚어 봐야 할 것들이라..ㅎㅎ


쪼글쪼글~~ ㅎㅎㅎ

할머니의 주름살이 쪼글쪼글~~ 했더니 재미나 하더라구요..ㅎㅎ
그동안 쭈글쭈글~ 만 했었나 봅니다.. ㅋㅋ
집에서 엄마가 쓰는 어휘는 역시 몇가지 안된다 싶었어요..


아이가 뭔가를 열심히~ 하면 넘 이쁘죠..
열심히 또박또박 읽고 스티커도 붙이고, 선도 그어보며 어휘를 확장하고 있어요~


책 구성을 보시면.. 요런식으로 반복을 해준답니다..
한 어휘를 충분히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죠~~ 맨 뒤 짚어보기도 있으니 여러번 반복해 해주는 거죠~


책을 좋아하는 울 공주님.. 그동안 다양한 어휘를 사용한다 생각했는데요~
그래도 더욱 필요한 것이 어휘죠.. 의성어 의태어 많이 배우면..
책도 술술 읽게 될테고 말이지요..ㅎㅎ
어휘 확장하고 픈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할 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