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수학 B-1 - 유아 똑똑북 시리즈
월드김영사 엮음 / 월드김영사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 교재에 부쩍 관심이 많은 허험..ㅎㅎ
뭐 이유야 아시죠? 학습을 할 때가 된 울 공주님 때문이죠..
이번에는 수학이 어떤게 좋을까.. 하고 보았답니다..
한글과 수학 학습지를 하긴 하는데.. 선생님과 안하려고 해서..
학습지를 받아서 제가 하고 있었거든요.. 아시겠지만 학습지 비싸요..ㅎㅎ
한달에 한 과목당 4만원 정도죠.. 아.. 그런데 똑똑수학은 정말 저렴하기도 하고
편성도 꽤나 잘 되어 있더라구요~


똑똑해 지자.. 수학으로..ㅎㅎ

교재들에 전부 귀여운 동물들이 그려져 있어요..ㅎㅎ
넘 귀엽지요.. B단계에서 첫권은 고양이 친구가 인사를 해 주네요..
B단계는 수 개념이 조금 잡힌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재랍니다..


B단계에서 배울 것들을 앞 부분에 정리를 해 놓았답니다..
수 개념을 확립 시키고.. 수를 가르는 연습을 하고..
큰 수까지를 알 수 있도록 해 주는 과정으로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첫 주 부분은 참 쉽죠? ㅎㅎ 숫자 따라 쓰기부터 살살 시작을 하여줍니다..
앞 A단계에서의 연계다 싶어요.. 첨 부터 어려우면 아이들 안하려고 하니
쉬운 것 부터 차근 차근..^^
울 공주님.. 6자 달팽이를 만드셨네요..ㅋㅋ 다 쓰고는 꼭 물어 봐요..
어떤게 잴 이뻐?


학습지에서 많은 나오는 형태.. 선긋기도 있답니다.
근데 한번의 선 긋기가 아니라 이중 선긋기..ㅎㅎ
선을 다 긋고는 울 공주님 하시는 말씀  "영국 국기다~" ㅋㅋㅋ
사물을 보고 숫자 쓰기로 수의 개념을 더욱 확립해 주구요~


4주차로 가면 수의 분배가 나온답니다.. 많다 적다를 시작으로 해서 말이죠..
울 공주님 많다 적다는 참 잘 아느데.. 아직 수의 배분을 잘 몰라요..ㅎㅎ
차분히 하나씩 해야지 싶었어요~


B단계의 끝 5로 가면.. 우와~ 수가 정말 커졌죠?
수의 확장을 통해서 다음 단계를 준비해 준답니다..
울 조카 보니 200까지 정도 알게 한 후 더하기로 들어가더라구요..ㅎㅎ


오~ 재미난데~

울 공주님.. ㅎㅎ 학습지 하자고 하십니다.. 
그럼 해 줘야지요..ㅋㅋ 저는 펼쳐서 문제 읽어 주고.. 나머지는 울 공주님의 몫..
전 항상 문제 잘 들어~ 그리고 하는 거야~ 하고 말을 해요..
듣는것 읽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아주 재미나게 하나씩 하더라구요..
금새 하루 분량 하였답니다..ㅎㅎ 그동안 한 것이 헛 일은 아니었나 봅니다..
전 요즘 아이가 수를 보고 가르고 한번에 알게 해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7개를 보고 5개와 2개로 나누어 보고 이게 7이라는 것을 알게 하는 거요..ㅎㅎ


수를 보고 숫자만큼 색칠 하는 부분에서는 어찌나 이쁘게 색칠도 잘 하는지..
다 하고는 아주 흐뭇하게 보네요..ㅎㅎㅎ 완벽해~ 하는 표정...^^
아이가 흥미를 느끼도록 넘 재미나게 잘 되어 있더라구요..ㅎㅎ


저희 학습지 시작한지 7개월쯤 되는 듯 해요.. 꽤 길었네요..
선생님 보다 엄마가 더 좋다는 아이 덕에 선생님 수업은 많이 못 들었구요..
엄마가 주로 해 줘야 했지요.. 제가 해 주다 보니..
학습지를 보는 안목이 조금씩 생기더라구요..ㅎㅎ
요즘 저희 하는 학습지 수학 부분은 좀 지루하게 나오고 있어요..
반복 반복~ 빼곡히..ㅎㅎ 물론 그것도 중요하지만..
요렇게 재미난 그림과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주면 더욱 좋겠다 싶어요..
저희  수학은 요걸로 진행할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