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러운 한복나라 - 우리 문화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9
무돌 글.그림 / 노란돼지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돌아오네요..ㅎㅎ
벌써 얼마 안남았어요.. 에고.. 설이면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이 먼저 걱정인 엄마지만..ㅎㅎ
아이들은 이쁜 한복 입으니 마냥 즐겁지 않을까 합니다..
울 꼬맹이도 한복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요.. 이쁜 빛깔 때문에 더욱 그렇지 싶습니다..
한복에 대해 알아보고.. 한복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책..
비밀스러운 한복나라.. 함께 보실래요?


꽃과 동물들이 무늬가 되어~

귀여운 남매가 표지를 장식하고 있지요.. 이름도 예쁜.. 고와 유 랍니다..ㅎㅎ
둘은 쌍둥이 남매인데요.. 오쩜 저리 귀여운지요..
간지 부분도 이쁜 한복들로 가득 채워져 있답니다~


이제 내일이면 까치 까치 설날~ 구정이라는 말 대신 까치 설날이라고 하는게 더 이쁘죠?ㅎㅎ
암튼 두 남매는 다음날이 설날이라 마음이 참 설례요..
그런데.. 한복은 입기가 넘 복잡해서 어렵다는 고..(남자아이 예요)
그러자 갑자기~ 옷장문이 열리고.. 두루미 한마리가 나와서..
둘을 한복나라로 인도합니다~ 보기만 해도 넘 이뻐서 눈이 혹~ 빠져들어요~


한복입는 순서대로 차례 차례 만나는데요..
속치마, 치마, 저고리, 배자, 두루마리 등 차례 대로 입는 법을 알려 준답니다..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익히기도 하겠다 싶었답니다..
보는 내내 이쁜 무늬와 알록달록한 색에 매료되어 책을 보게 된답니다~


책 뒷편에는 종이인형 놀이가 있어요~ 여자아이 유는 울 꼬맹이가 짐 오리시는 중..ㅎㅎ
남자아니는 저보고 하라네요..^^
종이 자체가 좀 도톰한지라 인형 놀이 하기가 넘 좋더라구요~^^


무지개가 다섯가지네~

알록 달록한 이쁜 책을 보니 기분도 참 좋아하죠..ㅎㅎ
오방빛 무지개를 보며 색을 하나 하나 불러 보네요..
일반 무지개와 많이 다른 색이랍니다..ㅎㅎ 그래도 넘 이쁘고 고풍스런 느낌이예요^^


인형을 오려요~

유의 인형을 열심히 오리고.. 옷을 입혀주고 있어요..
하나 오리고 입히고 하나 오리고 입히고..ㅎㅎ 아주 심혈을 기울여 하고 있답니다~

 
다 오린 유를 들고는 좋다고 웃습니다..ㅎㅎ
그러다니 이쁜척 하신다고 하신게.. 정말 웃기게 찍혔네요..ㅋㅋㅋ
그래도 마냥 귀엽기만 한 울 아이랍니다..

곧 우리의 설이 돌아오는데요..
아이에게 쉽게 한복 입는 순서도 알려주고.. 또 한복에 들어있는 이쁜 무늬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겠다 싶었답니다.. 드레스보다 우리의 한복이 더욱 아름답다는거..
이 책 보며 많은 아이들이 느껴주길 바랐답니다~
까치 설날 이쁜 한복입고 나들이 갈 꿈을 꾸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