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학교를 싫어해! 꿈공작소 6
엘라 허드슨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난독증.. 쉽게 말해서 읽기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의미죠..
난독증이 있는 아이들은 학습장애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난독증에 대해서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책이 있었어요..
울 아이도 간혹 글을 꺼꾸로 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ㅎㅎ
이게 난독증이 아닐까 하며 염려했더랬어요.. 
자.. 이제 새로운 시각으로 난독증을 살펴볼까요?


다른건 잘 하는데~ 글은 어려워해?

표지의 파란 옷을 입고 있는 소년이 허드슨이랍니다..
허드슨은 만들기도 잘하고.. 요리도 참 잘하는 소년이예요..
이런 허드슨이 싫어하는 것이 있었어요~


바로 학교를 가는 것이었어요.. 
학교에 가서 받아쓰기를 할 때면 허드슨은 너무나 힘이 들었던 거죠..
난 받아쓰기를 잘 못해.. 정말 바보일까? 라고 생각하는 허드슨..


힘든 하루를 보내고 엄마에게 안겨서 엉엉 우는 허드슨을 보니.. 참 안되었다 싶어요..
허드슨을 테스트 하러 다른 선생님이 오셨어요..
이 선생님은 받아쓰기를 시키는 것이 아니라..
허드슨이 좋아하는 이것저것을 시키시네요..ㅎㅎ


그리고 결론이 내려진 것은.. 허드슨은 난독증이 었던것..
난독증은 오른쪽 뇌가 너무나 발달되어 왼쪽뇌가 하는 언어 읽기등도 오른쪽 뇌가
하려고 해서 혼동이 와서 그렇다네요.. 아우~ 놀라워라..
오른쪽 뇌고 왼쪽 뇌보다 6배나 빨리 움직인데요..
허드슨은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아서 다시 즐겁게 생활하게 되었답니다~


너도 난독증이야?

울 꼬맹이.. 글자를 뒤집어 쓰고도 그게 같은 글이라고 인식할 때가 간혹 있답니다..
ㄱ을 꺼꾸로 쓸때도 있지요.. 이걸 보고 전 난독증이 좀 있나.. 싶기도 했는데..ㅎㅎ
너도 난독증이야? 꺼꾸루 쓰잖아~~ 했더니..
자긴 아니라며 인상을 팍~ 쓰십니다..ㅋㅋ


자~ 그런 의미에서 함 읽어 주실까나..ㅋㅋ
요즘 한글 배우는 울 공주님~ 하나씩 짚어가며 읽어 보십니다..ㅎㅎ
엄마가 틀리게 말함 잘난척 하며 알려주시는 공주님.. 넘 귀엽답니다~

난독증이 무조건 학습장애라고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아이와 함께 이 책을 꼭~ 함 보심 좋을 듯 합니다..
아이에게 자신감을 갖도록 해 줄 수도 있고.. 또 엄마로써 아이를 이해 할 수 도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책이랍니다..ㅎㅎ
우리 아이들은 모두~ 천재라서 그런 거예요.. 그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