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섬 1 : 전남 여수 - 항구별로 떠나는 556개 우리 섬의 재발견 한국의 섬 1
이재언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의 섬은 도대체 몇개나 있을까?
그 많은 섬중에 내가 가본 섬은 어디일까? 아... 아.. 아.. 없다.. ㅡㅡ;;
이런.. 섬을 가 본적이 없나 봅니다.. 그 큰 제주도 조차 말이죠..
섬에 대한 무지한 제가.. 섬을 향한 꿈을 꾸게 하는 책.. 한국의 섬..


정말 아름다운 한국의 섬..

표지부터 너무나 시원한 느낌이죠.. 보고만 있어도 눈이 맑아지는 느낌..ㅎㅎ
우리나라 섬 중 전남 여수쪽 섬을 둘러보는 책이랍니다..
그런데도 이렇게 많다니.. 정말 놀라워요..^^


책은 멋진 사진과.. 또 그 지역에 얽힌 이야기..
교통편 등을 설명해 놓았답니다.. 정말 떠나고 싶게 만드는 책이죠..ㅎㅎ


거문도 섬의 유래와 관련된 전화번호도 기재가 되어있어요..
출발 시간 도 있고.. 한권 들고 그냥 떠나기만 함 되겠다 싶네요..


들어 있는 사진들도 어쩜 이리 하나 같이 멋진 작품인지요...
보면서 아련한.. 그리움이 드는 건 왜인지..
저런 멋진 풍경을 보지 못함이 통탄스러웠답니다..ㅎㅎ


꼬맹이 아이들이 희망이라고 써주신 부분..
정말 희망이지요.. 아이들이 자라서 섬을 어떻게 발전시킬지..ㅎㅎ
말만 들어도 설례는 항이라는 말.. 저도 배타고 떠나고만 싶더라구요..


백야도는 저자분이 목회 중이신 섬이랍니다..
하얀 등대가 너무나 이쁜 섬.. 
아마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ㅎㅎ

섬이라는 말은 저에게.. 몹시도 낯설고.. 또 몹시도 궁금한 단어였어요..
섬에 가본적도 없으니.. 더욱 그렇겠지요..
날이 조금 더 따뜻해지면.. 울 가족 요 책 한권들고 섬 여행을 가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