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담은 홈베이킹
조미연 지음 / 미디어윌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있는 엄마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베이킹 생각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저 역시도 없는 솜씨로 아이에게 내가 직접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의욕이 무척이나 앞서는 사람 중의 하나랍니다..ㅎㅎ
그런데 뭘 알아야 만들어주죠..
거기다 건강한 빵을 만드는 레시피도 구하기 힘들고 말이지요..
파워블로거이신 통바구리님이 저같은 엄마들을 위해 건강을 담은 홈베이킹을
내어 놓으셨네요..ㅎㅎ


어떤 빵들이 있을까나..

표지도 보기에 넘 넘 맛있어 보이고.. 건강이 넘쳐 보이지요? ㅎㅎ
배에서 꼬로록.. 이 책 보면서 침 꼴깍은 기본입니다..ㅋㅋ
어쨌든지 목차를 쭈욱~ 살펴보니.. 정말 어쩜 이리 자연재료를 사용했는지요..


통바구리님이 기본적인 내용을 정리를 해 주셨더라구요..
어떤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지.. 또 반죽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이죠..
통방구리님 베이킹은 모두 쌀가루를 사용한다는거.. ㅋㅋ
뭐든지 기초가 중요한법.. 급하더라도 차분히 읽어 보시길...ㅎㅎ


첫번째 빵이 드디어 시작이 됩니다..
검은 콩을 듬뿍넣어 건강이 한가득 들어 있답니다.. 아웅~


어쩜 이리 이쁜 빵들을 만들 수 있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단호박, 시금치 등 아이들이 평소에 좋아하지 않는
것들은 잔뜩 넣었다는 것이지요..ㅋㅋ


맛있고 건강을 생각하는 이쁜 재료를 사용하는 작품들..
정말 하나 하나 보면서 만들고 싶다는 강렬한 생각에 사로 잡혔어요..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듯한.. 딸기 쇼트케이크, 오렌지수플레..
보기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번지는 이쁜 케이크 들이었어요~


요즘 타르트를 이용한 베이킹도 참 많더라구요..
타르트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니 더욱 건강하겠지요..
저도 저런거 한번 먹어봤으면 하는 간절한 맘이..ㅋㅋ


간단하면서도 맛나게 보이는 우유머핀.. 울 꼬맹이에게 꼭 해줘야지~ ㅎㅎ
콩도 좋아하고 우유도 좋아하니 잘 먹겠지요~


빵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쿠키들도 소개가 되어 있더라구요..
쿠기 보세요.. 어찌나 좋은 재료를 썼는지..
청국장 쿠키라니..ㅋㅋ 양배추당근을 듬뿍넣어 색도 넘 이쁜 쿠키..
울 아이 앞에 내어 놓으면 어떤 표정을 지을지..

책을 눈으로 보면서 어찌나 맛나던지요..
하나 하나 다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ㅎㅎ
뭐 재주는 없지만 아이 사랑하는 엄마 마음이야 모두 같지 않을까요..
이번주에는 넘 정신이 없어서 쌀가루도 못 사왔네요..
이번 주말에 마트가서 꼭 사서 아이오 함께 즐거운 베이킹 만들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