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한글 B단계 세트 - 전20권 - 5세용 개인별 능력별 학습 가나 원리 학습 시리즈
가나교육연구소 글.그림, 윤석수 감수 / 가나키즈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공주님.. 5살.. 이제 곧 6살이 된답니다..
아니.. 어쩌다 벌써 6살이 다 되어 간답니까... ㅡㅡ;;
4살쯤 한글을 해줘야지 했는데.. 아.. 왜이리 잘 안되는지..
어느사이 후다닥 2년 가까이 지났네요..
이제 더이상 미룰 수 없는 한글 교육 엄마가 직접 할 수 있는 학습지를 찾았어요..
가나키즈 원리한글~ ㅎㅎ 오우 넘 좋아요~ ^^


널 보여줘 봐봐~~

우와~ 정말 상자부터 너무나 다르네요.. ㅎㅎ
튼튼한 상자에 어떤 선물들이 들어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지요..ㅎㅎ
일단 울 꼬맹이 상자에 이름을 써주셨군요.. ^^
요즘 낱글자 몇개를 알아 가는 중이랍니다..


가나키즈 원리한글 구성~

B단계는 총 20권의 교재, 스펀지 놀이북1권, 스티커북 1권, 자모음카드 한벌씩으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교재가 20권이라 꽤나 한참 해야 하지 싶어요..ㅎㅎ
한권을 하루에 다 하는건 사실 무리가 있답니다..


원리한글 B단계 교재 내용~

이번 단계에서 배울 것들이랍니다..
1권에서는 모음을 익히는 단계가 들어가게 되요..
전 사실 첨 보고 어? 왜 모음부터 할까? 했는데.. 모음부터 배우는게 맞는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ㅎㅎ
모든 글자의 가장 기본이 되니 말이죠..^^


교재 내용은 이렇네~!

1권의 페이지랍니다.. 1권에서는 모음을 익숙하게 익혀보는 권이예요..
토끼가 청소를 하고 있는데.. 모음들이 여기저기 널려 있네요..
찾아서 이쁘게 색칠해 보기~ ㅋㅋ 일단 아이들에게 모음을 익숙하게 하는 단계죠..
그러구는 따라 써보기 단계가 있어요~


어느 정도 진행 되고 뒤쪽으로 가면 앞에서 배웠던 모음의 활용을 보여주고
선긋기등을 이용해 강화 훈련을 해 주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친숙해 하고 쉬운 단어로 되어있는 동물들을 등장시켜주기도 하구요..

B단계의 마지막 20권도 살짝 볼까요~

1권에서 시작한 모음 자음을 거쳐서 20권에서는 자모음을 병합해 글을 만드는
과정이 나온답니다.. 자모음을 익힌 아이들이 쉽게 할 수 있지 싶었어요..
참 체계적으로 학습을 해 준다 싶었답니다.. 한글의 원리를 알아 가도록 말이지요..


자음과 모음의 합성 원리를 알아가면서 재미나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네요.. 또 위 사진처럼 짧은 낱말잇기 등을 해주어 더욱 재미를 더해 
주었답니다~ 우리 아이도 20권까지 가겠죠..ㅎㅎ

폭신폭신 신기한 스펀지북~

표지도 참 귀엽지요.. ㅎㅎ 아이가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폭신한 스펀지 북은 보둑북에 짝~ 하고 잘 달라 붙는 답니다.
모양도 귀여운 문어 모양으로 자모음의 상하를 구분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글씨를 조합해서 만들어 볼 수도 있구요..
뒷편에는 마음대로 붙여 볼 수 있도록 널찍한 공간이 있어요..
펜으로 쓰고 지우기 놀이를 할 수도 있답니다~


열심히 자음 모음을 찾아 붙이며 놀고 계신 공주님..ㅎㅎ
모음은 제가 계속 말 해주는데도 아직 익숙하지 않은지 좀 어려워 해요..
ㅎㅎ 하지만 곰새 익숙해 지것지요.. 즐겁게 하니까..^^


스티커북은 어떤고~

스티커북도 한글의 자모음을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각 본권에서 스티커 붙이기들이 있지만.. 요기서도 한번 더 하면서 해 볼 수 있죠..ㅎㅎ
쓰는 순서도 나와 있어서 쓰기에도 도움이 되지 싶었어요~


각 자음에 해당하는 것들을 모아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구요..
스티커도 많죠~ ㅎㅎ 하나씩 붙이며 이름을 알아가면 재미나 하겠다 싶어요~


우와~ 내꺼다~ ㅎㅎ

자기꺼라고 이름부터 쓰시는 군요..ㅎㅎ
이름 쓰기도 즐거운 공주님이네요..^^


이름을 쓰시고는 제일 처음 하신게 자모음 카드로 노는 거였어요..
요즘 낱자 몇글자를 아는지라 만들어 보네요..
자기 이름에 들어가는 "조"자를 만들고는 흐뭇해 하시는 군요..


뒤에 뭐가 숨었는지 맞춰 보라네요..ㅋㅋㅋ
그러더니 "타"자를 만들어 보여줍니다.. 자모음 카드 참 재미나죠~


학습지도 풀어볼까~

학습지도 부담스럽지 안아서서 하고 싶은 만큼 해 줌 된답니다..
첫 부분 모음 색칠하기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중간 중간 나오는 스티커 붙이기와 쓰기도 아주 잘 해주네요..
곧 6살이 되다보니..ㅎㅎ 역시 받아 들이는게 빠르다 싶어요~


한글을 하는 나이에 대해서 의견이 참 분분하죠..
하지만 요즘 대부분 6세쯤 전에 많이 한글을 떼더라구요..
5살이 얼마 남지 안은 울 꼬맹 공주님.. 가나 키즈로 한글 공부 많이 되고 있답니다..
엄마가 매일 매일 조금씩 함께 해주면 더없이 효과가 좋다는거..
가나키즈 원리한글 한글 떼는 그 날까지 쭈욱~~ 하면 참 좋겠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