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을 잡아 날마다 그림책 (물고기 그림책) 1
에밀리 림 글, 닐 샤프 그림, 김호정 옮김 / 책속물고기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다보면 외로운 때도 있고.. 슬픈 때도 있고..
또 기쁜 때도 있지요.. 기쁠때 행복할 때는 잘 모르던 것..
바로 친구의 따뜻한 손길.. 가족의 따뜻한 말 한마디죠..
자신의 외로웠던 시절을 기억하고.. 외로운 친구를 도와주는 따뜻한 곰인형 하나가 있어요
내 손을 잡아~


나도 외로웠던 때가 있었지~

표지는 두마리의 곰인형이 장식을 합니다
파란색 곰은 왕자곰.. 어디 흠잡을 곳이 없는 곰이었고.. 노란곰은 못난이 곰으로
만들어질때 잘못 만들어졌는지 눈도 짝짝이 입도 없어요..
모두 못난이 라고 부르지요.. 


왕자곰은 어찌나 멋진지요. 왕관도 쓰고 망토도 두르고... 
못난이 곰은 마냥 부럽습니다. 왕자곰이 어느 소녀에게 팔려가는 것을 부러운 듯이 보고있어요..


그러던 어느날.. 한 소년이 상점안으로 들어와요..
그 모습을 보는 못난이 곰은 그 소년의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하다가 그만 바닥에 쿵~
떨어지고 말죠~  상점주인은 소년에게 못난이 곰을 선물해줘요~
못난이 곰과 소년은 정말 즐겁게 살게 되었어요..
외로웠던 못난이는 이제 행복해 진것이죠~


반면 왕자곰은 소녀의 집에서 처음에는 재미나게 지냈지만..
곧 찬밥 신세가 되고 말아요..  그러고는 강아지의 장난감이 되어 버렸지요~
그러던 어느날 못난이 곰과 왕자곰이 만나게 되었어요..


못난이 곰은 순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요.. 왕자곰을 데려오면.. 
소년이 자기를 등한시 하지 않을까..
하지만 못난이 곰은 생각합니다.. 자신이 외로웠을 때를..
그러고는 손을 내밀어요~ " 내 손을 잡아~ "
두 곰과 소년은 사이좋게 행복하게 살았다네요..ㅎㅎ


얘는 화난 곰이야?

울 꼬맹이 못난이 곰을 보고 처음 한말이 화난 곰이냐네요..ㅎㅎ
눈도 짝짝이에 입도 없으니 그리 보였나 봅니다..
하지만 글을 찬찬히 읽어 주었더니 이해 하더라구요..

 
자기는 토끼인형이랑 꼭끌어 안고 잔다며 웃네요..ㅎㅎ

행복할 때는 모르지만.. 외로울 때 알게 되는것..
내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 이랍니다..
내가 외로울때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다른 사람이 외로울때 내가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하는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어요..
친구에게 다정히 손 내미는 울 꼬맹이가 되었음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