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포유동물 도감
조이스 포프 지음, 리처드 오어 그림, 조영아 옮김 / 초록아이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세상에 사는 동물은 너무나 많아요.. 
울 꼬맹이 모든 것을 동물로 알고 있지요..ㅎㅎ
동물 중에서도 포유류와 조류 어류 등으로 나뉜다는걸 잘 모르지요..
동물을 좀 더 세분화 해 줄 시기가 된듯해요..ㅋㅋ
나의 첫 포유동물 도감으로 재미나고 쉽게 만나 볼 수 있었답니다..


어떤게 포유동물 인가요?

도감이라 그럴까요? 책이 꽤나 크답니다..ㅎㅎ
그리고 양장본이라 정말 백과사전 느낌이 많이 난답니다..
포유류를 나누는 것도 정말 다양하고 재미나게 나누어 놨더라구요.. 신기해라~


처음 들어가면서 포유동물이 무엇인지 먼저 설명을 해 주었어요~
젖을 먹이고.. 목뼈는 모두 7개예요.. ㅎㅎ
기린도 목뼈가 7개라는거 대부분 다 아시죠?


제일 처음 나온 것이 단공류.. 넘 특이하죠..
알을 낳지만.. 젖을 먹여 새끼를 키우죠..ㅎㅎ
우리가 쉽게 보던 오리너구리 왜에도 굉장히 많은 동물이 속해 있었답니다~


유대목은 우리들이 좋아하는 동물이 참 많아요..
캥거루나 코알라.. 모두 아기를 위한 주머니가 있는 동물들이랍니다..
주머니가 난 쪽도 볼 수 있어 아주 재미났었어요


유린목은 비늘이 달린 꼭 파충류같은 포유동물이랍니다..ㅎㅎ
하단 사진은 유린목 동물 아니구요..
그림이 넘 섬새하고.. 포근한 느김이 들어 찍어 봤어요..
기각목에 속하는 회색물범이랍니다~
기각목은 다리가 지느러미로 변한 동물들이랍니다~


개 다리는 이렇게 구부러져 있어요~

책을 보던 울 아이.. 갑자기 일어 섭니다..
그러더니 구부정하게 다리를 구부려요..ㅎㅎ
뭘 하나 봤더니 앞 부분 포유류에 대한 부분을 보면서..
동물들의 다리와 사람의 다리가 다르다는 것을 보고 있더라구요..
아이들은 가르치지 않아도 이리 잘 느끼네요~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지구에는.. 정말 많은 동물이 있네요..
제가 직접 못본 동물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넘 놀라웠지요..
그리고 각 포유류에 속하는 각 목에 대한 부분은 정말 넘 재미났답니다..
몰랐던 사실을 알아가는 기쁨.. 이것이 책을 보는 기쁨이 아닐까 싶어요..ㅎㅎ
나의 첫 포유동물 도감 정말 넘 멋진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