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를 사랑한 기니피그 아삭이 - 초록 나눔 이야기 내인생의책 그림책 11
샬럿 미들턴 글.그림, 서정숙 옮김 / 내인생의책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올해 여름은 작년 여름보다 더 더운 날씨인듯합니다~
거기다 비도 국지적으로 많이 오고.. 세계 여러나라가 몸살을 앓고 있지요..
자연이 우리에게 계속 경고를 하고 있는데.. 우리는 모른척하며 있어요..
언젠가는 온통 사막만 남을지도 모르지요.. 이렇듯 자연에대한 귀중함을 알게 해
주는 아이 책이 있네요. 바로 민들레를 사랑한 기니피그 아삭이~


사실 민들레 먹기를 좋아하는 아삭이..ㅎㅎ

민들레를 두손에 살포시 안고있는 기니피그의 모습 넘 귀엽죠..
표지부터가 아이의 눈을 사로잡더라구요..ㅎㅎ
그리고 표지를 넘기니.. 오마나.. 다른옷을 입은 기니피그가 엄청 많아요..
아이와 재미나게 찾기 놀이를 해도 좋겠지요?


아삭이는 민들레 먹기를 넘 넘 좋아해요~ 신선한 민들레 잎이 너무나 맛죠..
온 동네의 기니피그도 모두 민들레를 좋아해요..
와작와작 민들레 먹는 소리로 요란한 마을~ㅎㅎ


헛 그런데.. 어느날 부터.. 민들레가 모두 사라져 버립니다..
정확하게는 모두 먹어 밑둥만 남은거죠...
인터넷에서 경매까지 할 정도가 되었어요.. 그나저나  지금 값을 부르세요~ 하는 부분
넘 재미나죠? ㅋㅋ


그러던 아삭이가 자기 창문 앞에 핀 민들레를 봅니다..
너무나 먹고 싶었지만 참았어요.. 세상에 남은 마지막 민들레 일주도 모르거든요..
민들레가 잘 자라도록 정성을 쏟습니다..


드디어 민들레가 씨를 품자.. 아삭이는 언덕으로 올라가 민들레씨를 날려줍니다~
그뒤로.. 다시 민들레를 먹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었지요..
하지만 아삭이는 열심히 민들레를 키우기도 한답니다~


민들레 후우~

민들레 아이들 워낙 좋아하지요.. 그 보송보송한 모양이 후~하고 날리면 온통 퍼지니
재미나기도 하구요.. 울 꼬맹이도 한동안 민들레 보기만 하면 불었답니다..ㅋㅋ
그 생각이 나셨는지 민들레 후~ 하네요~

 
그리고 집 문앞에 키우던 봉숭아.. 아주 열심히 키웠지요..
지금은 씨가 맺었답니다..  열심히 물을 주고 돌봐주었더니 말이죠..
저희집 근처에 풀들이 많은지라 아이랑 볼 기회가 있어요..
나팔꽃도 만져보고 북슬북슬하다며 웃는 울 아이..ㅎㅎ
자연의 소중함을 마음 깊이 간직해 주었으면 하지요..

우리가 사는 지구.. 정말 한정되어 있는데.. 우리는 너무 함부로 마구
써 버리는 건 아닐까 싶어요.. 뭐든지 말이지요..
민들레로 비유 되었지만.. 우리가 아끼고 사랑해 줘야할것은 정말 많지요..
아직 다 자라지 안은 꼬맹이 아이를 가진 엄마로 더욱 이 지구가 건강히
우리와 함께 살아주길 바란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금씩 우리도 노력을
해야 겠지 싶습니다.. 나무를 좀 더 심고.. 에어컨은 조금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