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알한자 전집 세트 (1~9권 + 한자도장 + 한자카드 + 브로마이드 + CD 1장) 새알한자
새알교육 편집부 엮음 / 새알교육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울 꼬맹이 나이 어언~ 5살.. 
요즘 한글을 살살 해주고 있답니다..ㅎㅎ 늦었다면 늦은 나이지요..
24개월부터 한글 줄줄 읽는 아이도 많은 시절이니 말이지요..
직장다니는 핑계도 있고.. 아이가 하려고 할 때 시키자 주의라 좀 기다렸는데요..
요즘 아이가 글에 관심이 무척 많답니다..ㅎㅎ 이럴때 한글과 한자도 함께 해줌 좋겠다 싶었어요.
그리하여 알게된 새알한자.. 정말 알차고 재미난 내용에 아이도 저도 반했더랍니다..
그 재미난 이야기 속으로 Go Go~~


구성부터 살펴봅시다요~

우와~ 정말 풍성한 구성이지요? ㅎㅎ 저도 직접보니 정말 깜딱~ ㅎㅎ
일단 교재가 9권이구요, 낱말카드 108장, CD, 한자도장, 포스터로 이루어져있답니다..
넘 넘 알찬구성.. 활용도 높은 구성이지 싶었어요~


교재 부분을 따로 찍어 봤답니다. 씨앗단계의 9권은 아이들 흥미를 돋워주는
재미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온답니다..ㅎㅎ 자세한 교재내용은 아래서 설명~


아이가 넘넘 좋아했던 한자도장이예요~ 
보자 마자 우와~ 하며 어찌나 좋아했는지요..ㅋㅋㅋ
대부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ㅎㅎ


교재를 자세히 볼까요?

씨앗단계 1권이랍니다..ㅎㅎ 교재 처음 부분에 어떤 단어들을 익힐지 나온답니다.
한권의 교재는 총 3개의 스토리로 구성이 되고..
각 4개의 단어를 학습하게 되어있어요.. 그리니 한권은 총 12개의 글자를
익힐 수 있는 것이지요~


교재의 처음 부분이예요.. 일단 CD를 들으면서 아이가 단어와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해주는 부분이랍니다. CD를 틀고 페이지를 보면서 해주는 것이지요..
한글을 이미 알고 있는 아이라면 더욱 좋아할듯 하네요..ㅎㅎ


재미나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부분이 들어 있답니다.
동화 부분에서는 교재에서 익혀야하는 글들이 사이사이 나오도록 구성을 해서
아이가 책을 보면서도 한자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해주었구요..
또 쓰기를 통해서 익힌 단어를 더욱 단단하게 하는 부분도 있답니다..
씨앗단계에서는 상형문자가 주를 이루어서 그림을 보며 재미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단어와 그림을 연결하는 부분도 있고..
또 도장을 활용해서 열심히 찍어 보는 페이지도 따로 마련이 되어있답니다..
울 꼬맹이는 모두 다 좋아했어요..ㅎㅎ


이건 나무 목~ 이예요~

하루에 많은 것을 한다는건 무리다 싶어 한권에서 한단원 4개의 단어를 했어요..
처음 시작하는 단어는 木 ㅎㅎ 나무 노래를 들으며 스티커를 붙이고 있지요~
넘 진지하게 하는 아이 모습 귀엽죠?ㅋㅋ


도장도 꽝꽝 찍으며 논답니다.. 처음에는 도장과 어찌 매치하는지 몰라하더니
도장의 그림과 페이지에 나온 그림이 같다는걸 말해주니 금새 혼자도 잘하더라구요
넘 넘 신나하더라는..ㅋㅋ


선긋기.. 어린이집다니는 울 꼬맹이 무척 익숙한지.. 잘 하는군요..ㅎㅎ
물론 훈과 음을 제가 슬쩍 읽어 주었습니다..ㅋㅋ
그리도 넘넘 잘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역시나 울 꼬맹이 지금 바로 언어학습 최상의 시기인가 봅니다..

엄마는 항상 아이가 뭔가를 잘 하길 바라지요..
그러다 보면 이것저것 해줘야 할것은 산더미..
그런데 엄마는 어찌해야 할지 모르고  말이지요..
조금씩 학습하다 보니.. 가장 좋은 것은 아이가 즐거운 교육..
그게 가장 효과가 좋다는걸 알았답니다..ㅎㅎ
새알한자는 아이가 흥미있어하고 재미나해서.. 넘 좋은 교재였답니다..
꾸준하게 아이와 하다보면 저와 꼬맹이 모두 잘 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앗.. 동영상이 올라가질 않네요..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