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행복 키우기 -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10단계 양육법 자녀 양육 시리즈 2
크리스틴 카터 지음, 이나경 옮김 / 물푸레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무엇일까?
뭐.. 대부분 그렇듯이 건강이겠다 싶네요..
이 건강이라는 것도 행복의 일부이지 싶구요..ㅎㅎ
아이를 키우면서 저는 또 뭘 얻어야 하는 걸까요?
바로 행복이지요.. 행복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던 책이었답니다..
아이의 행복키우기..


나 먼저 행복해야해~

사실 전 아이가 편안한 직업을 갖길 원하고..
대부분 부모가 그렇듯 희망을 높이 하고 있어요..ㅎㅎ 뭐 다들 자기 아이는 천재 아니것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책에서 아이의 행복이라고 말합니다..
행복이란 것음 무척이나 주관적이어서.. 뭐라 정의 할 수 없겠지만..
말 자체 만으로도 참 푸근하다는 것은 사실이네요..


어떤식으로 아이와 행복을 키워 갈 수 있는지.. 모차를 쭉 봤어요..
행복한 마음을 가지려면.. 일단.. 부모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것..
이게 바로 제 마음에 콕하고 찍힌 부분이랍니다..
과연 내가 행복하게 살고 있는것일까?
항상 뭔가에 쫒기는 듯 하고.. 불안한.. 이런게 행복일까?


행복을 아이게게 선물하려면.. 여러가지 준비가 필요하더라구요..
내 자신도 행복해야 하고..
남편과 싸울때도 기술이 필요하지요..
아이들은 부모가 싸울 때 많은 상처를 받는거 대부분 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집안이 편안해야 나도 편안하고 아이도 편안하고..
이러기 위해서 열가지가 또 필요하지요..
읽어 보면 대부분 참.. 평범한 것이지만.. 이것을 우리는 잊고 사는 거지요..
내 불행이 아이에게 학습되어.. 불행한 것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하면
정말 넘 끔찍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는 행복해야 하고.. 울 아이도 행복해야 하니..
일단 내가 먼저 행복한 마음을 가진 부모가 되어야 겠다 싶어요.
소원해진 남편과의 관계도 다시한번 정비하고..
아이만을 위해 썼던 시간을 나와 남편에게도 조금씩 나누어 주고 말이지요..
나도 참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 번뜩 생각이 났답니다..ㅎㅎ
내가 행복해야.. 울 아이도 행복해요.. 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