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누구보다 너를 사랑해 맹앤앵 그림책 11
김현태 글, 박재현 그림 / 맹앤앵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다 보면... 행복한 마음을 갖을 때도 있지만..
화가 나는 마음을 가질 때도 있지요..
너무나 사랑스러운 아이인데.. 울컥 울컥 화가나 아이를 야단하지요..
하지만.. 아이에게 엄마가 온 우주인것 처럼..
엄마에게도 아이가 온 우주라는 걸.. 알려주는 책.. 엄마는 누구보다 너를 사랑해..


어떤 상황에도 널 사랑해~

아이를 꼭 품에 안고 있는 엄마의 표정이 참으로 평안해 보이는 표지예요..ㅎㅎ
하지만.. 상황이 때로 아이를 야단해야 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이를 야단할때 엄마 역시도 똑같이 벌을 서고 있는 마음..


엄마 자신의 이름은 없어지고.. 누구 엄마~라고 불려도..
그게 당연한 거라 생각하며 사는 것..
작은 돌맹이에 걸려 넘어진 아이가 안쓰러워 돌맹이를 때찌하는 엄마..


아이가 태어나서 자라는 과정속에 모든 것들을
행복으로 기억하는 엄마..
유치원 친구에게 맞고 왔을때 너무나 속상하지만.. 친구를 차마 못 때리는
착한 아이라고 생각하는 엄마..


아이의 바퀴가 되어 굴러도 좋은 엄마..
괴물처럼 그려준 엄마 그림이 마냥 행복한 엄마..


아이에 관한 모든 것을 하나 하나 다 기억하고 싶은 엄마..
이 모든 엄마의 마음이.. 제 마음이지요.. 그리고 세상 모든 엄마의 마음이죠..


엄마 그려 줄게요~

울 꼬맹이 엄마의 진한 사랑 표현을 알았을까요..
이리 저리 책을 보십니다..ㅎㅎ
아이가 아프면 엄마가 아프다는걸 울 아이 알까요? 
엄마의 깊은 사랑을 느껴주길 바랍니다..


삐뚤 빼뚤 그려 준 엄마의 모습..
너무 이쁘게 그려주었지요? ㅎㅎㅎ
웬지 모르게 찡~ 하더라구요.. 머리 위에 동그랗게 그린건 똥머리~ 라며..
활짝 웃는 아이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럽습니다..
엄마 이름까지 잘 써주었네요..^^

엄마가 되어 보기 전에.. 깊은 마음을 가져 본 적은 없엇던듯 합니다..
생각 깊은 사람이었다고 생각하지만..
엄마가 되고서야.. 엄마의 마음이 가장 깊다는 것을 알았지요..
세상의 모든 엄마는 세상의 모든 아이를 사랑합니다..
사랑만해도 부족한 시간.. 울 아이 사랑하는 마음 더 표현하며 살아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