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4 : 피노키오 - 만4~7세 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시리즈 4
송윤정 그림, 카를로 콜로디 원작 / 키움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조금씩 자라면서..ㅎㅎ 명작을 접해 준게 36개월쯤이였나 싶네요..
너무 일찍 명작을 보여주면 좋지 않다는 의견도 있어서 그랬지요..
그런데 울 아이 처음에는 공주나오는 책을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등등 말이지요..ㅎㅎ
그러다 서서히 다른곳에 눈을 돌리고 피노키오도 알게 되었지요..
피노키오는 교훈이 들어있는 명작이라 엄마들이 많이 보여주리라 싶네요..
키움에서 동화책과 만들기 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기특한 책이 나왔어요..ㅋㅋ


동화도 넘 넘 이쁘다~

총 세부분으로 나눠져 있는 요 책..
처음 부분이 동화로 시작을 한 답니다.. 동화 부분을 보면 그림도 넘 이쁘죠?
판형이 큰지라 큼직 큼직 넘 좋더라구요..ㅎㅎ
제페토 할아버지가 피노키오를 처음 만들고~


피노키오는 착한 아이로 자라주질 못하네요..
호기심이 왕성해서 더 그럴수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ㅋㅋ
하지만 험한세상 항상 경계하는 것도 필요하지요..


파란천사를 만나고.. 또 할아버지를 다시 만나는 장면..
너무나 유명한 동화인지라 어떤 그림인지 보시라고 찍어 봤어요..ㅎㅎ
고래 뱃속도 넘 깜찍하죠? 


학습지 부분?

요기는 정말 학습지 같았어요..ㅎㅎ 많은 페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진 않았지만
알차게 들어 있어요.. 미로찾기도 있고.. 갖고 싶은 것 그리기..
다른 그림 찾기등 다양하게 있었어요.. 울 아이 보자마자 다 해주셨어요..ㅋㅋ


하일라이트 오려 만들기~

접는 방법의 약속에 대한 페이지도 나와있어요..
오려 만들기도 두부분으로 나뉘는데... 앞 부분은 좀 두꺼운 종이로 오려서 뭔가를
만들 수 있도록 되어있구요.. 뒷 부분은 종이 접기 할 수 있는 얇은 종이로 되어있답니다.


오려 만들기 부분도 동화와 연계가 되어 있어요..
동화에서 나왔던 장면들이 많이 나오지요..ㅎㅎ
그러니 독후 활동처럼 해 줄 수 있다는 말씀~


요 부분이 색종이로 오려서 접는 부분이랍니다..
얇은 종이라 쉽게 접을 수가 있었구요.
맨 마지막에는 방꾸미기..ㅎㅎ 접어죽 오려주고 붙여주면 방들이 완성~^^


울 꼬맹이 그리고 만들고~

동화를 읽고 학습지 부분을 하고 있어요..ㅎㅎ
싸이펜과 색연필을 찾아 와서는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다른 그림 찾기도 어찌나 잘 하는지요.. ^^


오리기도 열심히.. 오리고 만드는 걸 좋아하는 울 꼬맹이..
가위질도 제법 잘 하고 풀칠도 무척이나 잘 하지요..ㅋㅋ
열심히 오리고 붙여서 제페토 할아버지의 공구상자를 만들었어요..
다 만들고는 좋다네요~ ㅎㅎ

거짓말 하면 코가 길어져~ 라는 말..
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무서운 말이 아닌가 싶어요..ㅎㅎ
그만큼 유명한 동화 피노키오..
엄마들 입장에서 보면 정말 무척이나 도움되는 동화죠..
즐겁게 동화 읽고.. 즐겁게 놀이하며 거짓말은 나쁜 거라는걸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알려줄 수 있는 키움 오려만들기 넘 넘 맘에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