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 좋아 처음 만나는 자연 3
조미자 글.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르다는건 어떨때는 좋고.. 어떨때는 싫고 그렇지요..
달라서 이해 하기가 힘들다가도.. 다른 점이 신기해서 눈이 가기도 하지요..
서로 달라도 친구가 될 수 있고..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이야기..
동물이 좋아.. 이쁜 이야기 속으로 퐁당 빠져 보것습니다~^^


어떤 점이 다를까?



동물 친구들과 꼬마 숙녀가 함께 자전거를 타며 즐거워 하는 것이 표지예요..
색연필로 쓱쓱 그린듯한 그림이 재미나죠? ㅎㅎ
그리고 커다란 상자가 있고 꼬리 하나가 나와 있어요..
누구의 꼬리 일까요?


동물들은 사람과 참 다르지요.. 몸집이 큰 코끼리도 있고..
사람 보다 훨씬 키가 큰 기린도 있고.. 동물들은 털도 많이 있어요..
이렇게 다른데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하지만..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ㅎㅎ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책을 보다가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참 재미난 생각을 했죠? ㅋㅋ 잘 봄 악어가 꼬마의 아이스크림을 뻿어 먹고 있는게
보여요.. 넘 웃기죠?ㅎㅎ


친구가 된 동물들.. 사람들이 동물들이 살 곳을 뺏습니다..
그러고는 무섭게 대해요.. 꼬마 숙녀가 막아 주겠데요..
왜냐하면 친구니까요..ㅎㅎ
아주 오래 전 부터 동물과 사람은 친구였으니까요..ㅋㅋ


책 뒷 부분을 보면  동물들에 대한 분류를 해 놓았어요..
육지에 사는 동물, 물 속에 사는 동물 등등..ㅎㅎ
또 동물 숲을 만드는 방법도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었어요..
제가 아픈 바람에 요걸 못해봤네요.. 나중에 꼭 해 봐야겠어요~


난 안까부는 애만 좋아요~

책을 보면서 어린이집 친구들 이야기를 해 봤어요..
어떤 친구는 어떻고 저떻고 하다가..
특정 친구는 싫다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그러면 친구가 속상할꺼라고 이야기하는데..
자기는 안 까부는 어린이가 좋다네요..^^;;
까부는 것의 기준이 뭔지 참~ 궁금 헙니다..ㅋㅋ

아이들이라면 동물을 대부분 좋아하지 싶어요..
울 꼬맹 공주님도 동물 넘 좋아하고.. 동물원 가자고 늘 조르지요..
동물과 인간은 이렇게 마음적으로 가까운듯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자꾸 동물들이 살 곳을 뺏고 있지요..
책에서도 잠깐 나왔는데.. 이럼 안되지 싶은데.. 우리가 할 수 있는게
어떤게 있을까요... 동물과 함께 잘 살 수 있는 그 날이 왔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