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병아리 - 초보운전 운전연수 교과서, 개정판
오준우 지음 / 상상박스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장롱에 들어간지 한 참 된 제 운전면허..
얼마전에 갱신까지 받았답니다..ㅋㅋ 그런데 운전경험은 전무..
그 비싼 돈을 들여 왜 운전면허를 땄는지 안타까울 따름이지요..
차라리 지금 시작해서 따는게 더 쉽겠다는 생각이.. 깊이 깊이 자리하고 있었지요..
그러던 중 정말 저에게 꼭 필요한 운전연수 책을 보게 되었지요..
날아라 병아리~ ㅋㅋ 제목도 넘 재미난 이 책 완전 반했답니다~


어떻게 날 수 있는거야?

일러스트도 어쩜 저리 귀여운지..ㅎㅎ 병아리 탈을 쓴 귀여운 주인공 이랍니다..
하늘을 훨훨 나네요.. 아웅.. 부러워라.. ㅋㅋㅋ
정말 기초적인 모든 상식을 망라해 주었어요..
첫번째 상식~ 무보험차 무적차 대포차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 주었어요..
이런 차들이 없어야 저 같은 병아리가 맘놓고 나갈터인데요..


계기판 보는 법과 깜빡이 키는 법 까지..ㅋㅋ
정말 이거 다 배웠어요.. 그런데 생각 안났어요.. 오우.. 넘 감사..
연수를 받는 다고 해도.. 요런 기본도 모름 넘 하는거잖아요.. 그죠?ㅋㅋ
미리 미리 알고 연수 받을랍니다~


초보자들이 유의해야 하는 사각지대..
요렇게 사각지대가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하겠어요..ㅎㅎ
그리고 작동원리도 설명을 해 주어서 이해하기가 더 쉬웠답니다..^^


회전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백밀러를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또 백밀러 보는
것까지.. 정말 차곡 차곡 설명을 해주었어요..
어쩜 이리 알차답니다.. ㅎㅎ 바이블 맞아요 맞아


초보들이 가장 어려워 한다는 주차는 공식이 있군요..ㅎㅎ
옛생각이 소록하더이다.. 운전 배울때 강사가 알려준 공식..ㅋㅋ
그리고 사고가 났을때 어찌 조치해야 하는지도 도표를 통해서 설명을 해 주었어요


초보들이 두려워하는 본넷 열어 보기와..ㅎㅎ 그 안에 들어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 줍니다.. 바가지 수리비용 쓰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하는거죠~
그리고 뽀너스~~ 책 맨 뒷장에 요리 귀여운 초보운전 안내문도 있어요..
문구도 재미난 것도 있었어요.. 이 안에 초보 있다..ㅋㅋㅋ

넘 넘 운전을 해야 하는 이유가 많은 허험이..
그런데 자꾸 자꾸 무섭고 미루게 되더라구요..
시동을 어떻게 거는지 조차 잊어 버렸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날아라 병아리 읽고서는 용기를 얻었어요..
곧 연수 받고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어 볼랍니다~~ 우하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