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챙이는 어떻게 개구리가 될까? 어메이징 사이언스 1
데이비드 스튜어트 글, 캐롤린 프랭클린 그림, 이응일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왓 시리즈가 끝나면서 새로 만나는 어메이징 시리즈..ㅎㅎ
속속들이 자세한 생물들의 속성을 살펴볼 수 있는 시리즈이죠..
벌써 4번째 책인듯합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의 관심이 무척이나 많다는 개구리에 대한 책이엇어요..


다리가 이렇게나 길엇구나..



표지에 나오는 개구리.. 정말 뒷다리가 엄청나게 길지요.. 우와~
저렇게 점프하면 얼마나 많이 갈지..ㅎㅎ
요즘은 개구리 보기도 참 어려운데.. 어디서 개구리를 만나야 할까요..
첫 페이지를 넘기자.. 오잉.. 개구리 엑스레이가 나오네요..ㅋㅋㅋ
개구리의 뒷다리가 얼마나 긴지 정말 명확히 볼 수가 있었답니다~


개구리가 좋아하는 먹이는 어떤것이 있는지..
개구리의 알이 부화해 올챙이가 되었어요.. 올챙이가 물속에 사니..
아가미가 있는 것이 당연한데.. 아가미~ 라고 써 있는걸 보고 왜이리 낯설었을까요..ㅎㅎ


올챙이에서 개구리로 변하는 과정.. 올챙이의 꼬리가 점점 짧아지면서 
어른개구리가 되는데요..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뒷다리 나오고..
앞다리 나오는 장면이 없었다는거.. 아쉽다..ㅋㅋ
고양이가 개루리를 먹는 다는 새로운 사실도 알았네요..


개구리의 한살이.. 딱~ 요약이 되어있어요..ㅎㅎ
그리고 어메이징의 특징~ 용어를 정리해준다는거..
항상 보지만 늘 맘에 드는 부분이랍니다..


개구리가 되어볼까?

어린이집에서 만들어온 개구리 모자를 뒤집어 쓰고는..
개구리와 올챙이 노래와 율동을 해 주신답니다..ㅋㅋ
어찌나 귀여운지요.. 뒷다리 먼저 나온다고 몇일전에 알려주었더니..
오늘은 정확하게 부르네요.. ^^


책을 보면서 알이 부화 하려는 장면에서 뭐냐고 물어 보더라구요..ㅎㅎ
알이 핑크색인 것도 있다고 좋아합니다..ㅋㅋ

알에서 개구리가 되기까지..
개구리가 좋아하는 것, 개구리의 천적..
정말 세세히 개구리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이제 진짜 개구리를 만나기만 하면 될듯 해요..ㅋㅋㅋㅋ
어디가야 개구리가 있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