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12 동물들은 어떻게 겨울잠을 잘까? WHAT왓? 자연과학편 12
고수산나 지음, 김건표 그림, 박시룡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그동안 너무너무 재미나게 봐왔던 왓~ 오늘이 그 대단원의 막이네요..ㅎㅎ
울 아이와 재미난 동물 곤충 식물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어서..
넘 넘 즐거웠더랬는데.. 슬쩍 아쉽기도 합니다..
자연과학편 그 마지막~ 동물들은 어떻게 겨울잠을 잘까? 


마지막 이야기는 어떤거지?



첫번째 이야기는 비버는 집짓기 선수~
귀엽고 깜찍한 비버.. 이 비버의 집짓기 이야기랍니다..


아빠 비버는 아기 비버들에게 항상 이야기해줍니다..
아기 돼지 삼형제를.. ㅋㅋ 그러면서 막내 돼지 처럼 튼튼한 집을 지어야 함을
강조하고 강조하지요.. 아기 비버들이 성장해 드디어 독립을 하게 되고..


막내 비버는 새로운 가정을 꾸리기 위해 집을 짓습니다..
그런데 넘 서두르다 보니 기초를 튼튼히 하지 못했지요..
바람과 물살에 멋만 부려 지었던 집은 무너지고.. 새로 집을 지어야만 했어요..
아빠 말씀대로 기초가 튼튼하고 멋진 집을 지어서 행복한 결혼을 했다는 정말
재미난 이야기예요..ㅎㅎ


두번재 이야기는 참으로 슾른 이야기인데요..
소설로도 무척이나 유명했던 가시고기.. 그 가시고기 이야기랍니다..
엄마 가시고기는 알을 낳고는 가 버립니다..
아빠 가시고기는 마냥 엄마가 원망스러워요.. 하지만..
엄마 가시고기는 알을 낳느라 기운을 다 써서 죽었지요..


아빠는 알들을 위해서 열심히 보살펴 줍니다..
부지런히 지느러미를 움직여 알들에 산소를 주고.. 밥도 못먹고..
잠도 못자며 알들을 키운답니다..


그리고 새끼들이 독립을 합니다.. 새끼들을 독립시키며 아빠는 말하지요..
"먹이를 구하기 힘들면 집으로 돌아오라고.." 그 말에 독립했던 새끼들은
집으로 돌아와 봅니다.. 아빠가 구해놓은 먹이 인줄 알고 열심히 먹이를 먹지요..
하지만 그건 새끼들을 위해 마지막으로 아빠가 남겨놓은 자신의 몸이였답니다..
아웅.. 이 짧은 이야기가 너무나 슬펐답니다..ㅜㅜ


마지막 이야기~ 청솔모아 다람쥐의 차이점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청솔모가 다람쥐보다 두배나 더 크다는 군요.. ㅎㅎ 신기해라..
그리고 다람쥐는 겨울잠을 자고 청솔모는 겨울을 나는 동물이래요..

 
다람쥐는 열심히 겨울잠을 잘 준비를 합니다.. 굴을 파는데 어찌나 방이 많은지요..
다람쥐가 겨울잠을 자고 청솔모는 혼자서 겨울을 보냅니다..
다시 봄이 오고 다람쥐와 만난 청솔모..
겨울에 겪은 여러가지 일을 나누는 모습이죠..ㅎㅎ

언제나 즐거움을 주었던 와~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생물에 대해서 몰랐던 것들을
어찌나 많이 알게 되었는지요..ㅎㅎ
두고 두고 울 아이와 되새기며 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