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어메이징 사이언스 2
데이비드 스튜어트 글, 캐롤린 프랭클린 그림, 이응일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5세인 울 아이.. 몸에 대한 호기심이 굉장히 많답니다..ㅎㅎ
그래서 얼마전에 인체에 관한 팝업북을 따로 사준적이 있어요..
넘 넘 재미있어 했지요.. 그러고는 뼈나 근육이라는 말들을 알게 되었어요..
이제는 좀 더 심화 과정으로 각 장기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까지도 알게 하면
더욱 좋겠다 싶었지요.ㅎㅎ


무슨일이 생기나요?



어메이징 사이언스 시리즈는 항상 보면 표지가 굉장히 강렬하네요..ㅎㅎ
이번에는 빨간 표지에 뼈가 그려져 있어요.. 하지만 전혀 무섭다는 생각은 없죠?
오히려 좀 웃기기 까지 하답니다..ㅋㅋ
표지를 넘기니 표정을 따라해 보라고 하기도 하고..
강아지와 산책하는 뼈의 모습을 보여 주네요~


코, 귀, 입등 대부분 많이 다루고 있는 신체 부위에 대해서 설명도 하고..
특이하게 이에 대해 참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다 싶어 사진을 찍어 봤어요..ㅎㅎ
이도 참~ 신기하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근육.. 이전 팝업북에서는 사실 좀 사실적으로 나와서 살짝 무섭기도 했는데..
어메이징은 ㅎㅎ 넘 귀엽게 나와있네요..ㅎㅎ
그리고 신장이나 간같은 장기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요..
다른 책에서 볼 수 없는 부분이어서 좋았답니다~


실험해 보는 페이지.. 정말 저도 해 보고 싶은 생각이 불쑥 솟았답니다..ㅎㅎ
그런데 저 반고체 기름을 어디서 살 수 있을까요? ㅋ
어메이징의 특징 책의 마지막 부분에 단어를 다시한번 요약해 주는 서비스~ㅋㅋ
아이와 한번씩 되짚으면 더욱 좋겠죠?


이건 동생 뼈예요?

표지를 보면서 작은 그림으로 사람과 강아지 뼈가 그려진 부분을 가르키면서..
이건 동생뼈 예요? 하고 물어봅니다..ㅎㅎ 깜찍하죠..
그리고 이전 팝업북을 찾아서 함께 보내요.. 팝업북은 아이가 직접 만져 볼 수 있어 좋고
어메이징은 자세히 설명이 되있어 좋고..^^

아이가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지면서..
남녀 구분도 하게되고 자기 스스로를 더욱 아끼게 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은 호기심 많은 아이..
이런 울 아이 같은 어린이들에게 재미난 책이 되겠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