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기적의 질문법 - 작지만 큰 변화를 주는 엄마의 한마디
김연우 지음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못된 아이는 없다 잘못된 질문을 던지는 부모가 있을 뿐!
이 말이 참~ 가슴에 콕 박혔었답니다..
아이 키우기 시작하면서 이런 저런 육아서를 꾀나 봤던 허험이..
그래서 질문이 중요하다는 것은 어느 정도 알고 있었어요..ㅎㅎ
하지만 좋은 질문이 아이의 좋은 생각을 이끌러 낼 수 있다는 것을
기적의 질문법을 읽고 알게 되었답니다~


어떻게 질문을 해야할까?

표지도 빨갛고.. 눈에 확 띄고 물음표가 퍼즐처럼 되어있어요..ㅎㅎ
어떻게 하면 우리아이의 능력을 이끌어 내는 질문을 할 수 있을지 궁금했지요..
명령하지 말고 질문하라~가 첫번째 파트였어요..


본문 중 상단 사진을 보면.. 우리가 쉽게 범할 수 있는 말들이죠..ㅎㅎ
위와 같은 말은 아이에게 상처를 주는 말이죠..
이것을 아래와 같은 말로 고쳐봅니다..
너의 의견을 말해주겠니? 네 의견은 어떠니? ㅎㅎ 많이 배워야 해요..


요즘 사회가 무조건 공부만 잘하면 된다는 것이 만연해 있지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 인성이 된 아이가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는거죠..
자꾸 자꾸 생기는 엄마의 욕심을 억누를 필요가 있다는 거죠..^^


실전으로 들어가 어떻게 하면 아이에게 멋진 질문을 던질 수 있는지..
친절하게 예문을 들어 설명을 해 줍니다..
사진에서는 자신감이 없어 하는 아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거지요..

 
정말 멋지게 질문을 통해서 아이의 기분을 좋게 해주고 더불어 더욱 앞으로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말이더라구요..ㅎㅎ 잘 기억해 놔야겠어요~

멋지게 아이에게 질문하려면.. 
많이 많이 질문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기존의 말투도 바꿔야하고.. 또 명령투의 말도 바꿔야 하니 말이죠..ㅎㅎ
이제 책을 읽었으니 실천하는 것만이 남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