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은 어떻게 닭이 될까? 어메이징 사이언스 3
데이비드 스튜어트 글, 캐롤린 프랭클린 그림, 이지윤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파랑새의 어메이징시리즈..ㅎㅎ 이번에는 귀여운 노란 병아리 이야기랍니다..
댤걀에서 알을 깨고 나와서 노랗고 귀여운 병아리로 살다가..
어떻게 어른 닭으로 성장하게 되는지 한 권으로 쉽고 재미나게 볼 수 있었답니다.
울 아이도 넘 재미나게 읽었던 재미난 자연관찰이었답니다..


달걀이 닭이 되려면~



귀여운 병아리가 표지 모델로 활약을 해 주십니다..ㅎㅎ
귀엽지만 특징이 잘 살아있지요.. 표지도 강렬하게 보라색..
어메이징 시리즈는 표지색이 항상 강렬한듯 합니다..
일단 암탉과 수탉의 차이점을 볼 수가 있어요..
울 아이 그동안 닭~ 이라는 것만 알았는데 이번에 암탉이라는 말을 배웠답니다..ㅋㅋ


달걀에 노른자가 이제껏 병아리가 되는 줄로만 알았던 무식한 허험이..ㅡㅡ;;
배가 자라면서 노른자를 먹고 커가는 거였는데..ㅋㅋㅋ
노른자를 먹어서 병아리가 노랄까요? 푸힝..


병아리에 대한 이야기만 나온게 아니구요~
재미난 실험도 할 수 있도록 나와있답니다.. 넘 넘 맘에 들었어요..
달걀을 아무리 꽉지어도 깨지지 않는 이유..
또 컵에 넣었을때 둥둥 뜨는 달걀은 오래된 달걀..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라네요..ㅎㅎ


전체 책을 정리해 주는 부분이예요.. 댤걀에서 닭이 되기까지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해놨구요. 또 낱말을 다시한번 상기시켜 준답니다..
생소한 낱말을 정리해주는 어메이징의 센스~ ㅎㅎ


이건~  오래된 거잖아요~

울 아이 이 부분을 용케도 기억을 하고 있네요..
오래된 달걀이 물에 뜬다는거 말이예요..ㅎㅎ
그리고는 소금을 넣은건 왜 뜨냐고.. 이것도 오래된 거냐고 묻네요..ㅎㅎ
염도때문에 그렇다는거 말로 하는거 보다 아이와 함께 실험해 보면 좋겠지요?
언능 해 봐야 것어요~

요 맘때 아이들이 호기심도 많고 질문도 많고..
뭐든지 왜요?라고 묻는 때죠..ㅎㅎ
열심히 세상을 탐구하는 아이의 호기심을 엄마가 모두 채워주긴 사실 힘들죠..
하지만 책과 함께 어메이징 시리즈와 함께라면 좀 더 재미나게 호기심을 채워
나갈 수 있겠다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